보그워너, 샤오펑과 전기모터 사업 추가 체결

41

보그워너가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샤오펑(XPeng)과 향후 출시될 SUV 모델 2종에 사용될 고전압 헤어핀(HVH) 전기모터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최근 체결한 계약은 차량의 맞춤형 고정자(stator) 및 회전자(rotor) 부품으로 구성된 보그워너의 첨단 오일 냉각 800 볼트(V) 전기모터 시스템을 포함하며, 2025년에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보그워너의 HVH220 전기모터는 높은 출력과 토크 밀도, 뛰어난 효율성 및 내구성을 제공한다.
 
보그워너 파워드라이브 시스템(PowerDrive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스테판 데멀레(Dr. Stefan Demmerle)는 “샤오펑과 함께 전기모터 사업을 확장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그워너는 HVH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고객의 미래 SUV 모델 2종에 대해 최대의 효율성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그워너의 특허받은 고전압 헤어핀 권선 기술이 적용된 고전압 HVH220 전기모터는 800V 추진 시스템 범위 내에서 작동한다. 해당 모터 솔루션은 고정자 외경이 200mm이며, 영구 자석 회전자와 독자적인 고정자 단열 강화 기술을 통합하여 탁월한 내구성 및 신뢰성을 보장한다. 보그워너의 HVH220 전기모터는 최대 300kW 규모 전력 생산과 1만8000rpm의 작동 속도에 도달 가능하며 97% 이상의 피크 효율을 갖췄다.
 
보그워너는 고출력 모터의 성능 향상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일 냉각 솔루션을 설계했다. 해당 기술은 변속기 오일이 모터를 냉각시켜 열전달과 전반적인 열관리 효율을 최적화한다. 또한, 회전자 직접 오일 냉각은 전기모터의 중심부에서 열을 효율적으로 추출하여 높은 토크와 전력 밀도를 촉진하여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