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GTS 공개
국내에는 하반기 출시
포르쉐가 3세대 카이엔의 새로운 버전인 ‘카이엔 GTS’를 선보인다. 지난해 출시된 3세대 카이엔 페이스리프트 출시 후 추가된 모델이다.
‘카이엔 GTS’는 일상 운전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모델로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포르쉐 카이엔 GTS, SUV와 쿠페로 운영
신형 카이엔 GTS는 SUV와 쿠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GTS 전용 섀시가 섬세하게 조정돼 있으며 지상고는 10mm 낮아졌다.
기본적으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와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도 포함돼 있다.
GTS 모델은 2밸브 댐퍼 기술을 통해 빠른 반응성을 제공한다. 2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역동적이면서도 편안한 주행 경험을 지원한다.
카이엔 터보 GT에서 유래된 프런트 액슬 피봇 베어링은 휠의 네거티브 캠버를 0.58도 증가시켜 코너링과 핸들링 성능을 개선한다.
외관은 터보 GT에서 영감을 받았다. 전면부 범퍼와 GTS 엠블럼, 무광 21인치 RS 스파이더 디자인 휠이 눈에 띈다.
카이엔 GTS 쿠페 모델은 기본적으로 고정식 글라스 파노라믹 루프와 어댑티브 익스텐션 리어 스포일러를 제공한다.
실내의 경우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열선이 기본 내장된다. 또한 GTS 전용 인테리어 패키지가 제공되며 카민 레드 또는 슬레이트 그레이 네오 두 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곡선형 디지털 계기판과 조수석 디스플레이 옵션이 포함된 최신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도 적용된다. 이와 더불어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틴팅 처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에어 서스펜션,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앰비언트 라이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탑재된다.
카이엔 GTS SUV 가격, 약 2억 360만 원
신형 카이엔 GTS는 4.0리터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팁트로닉 S 자동변속기를 탑재한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500마력과 최대 토크 67.3kgm를 달성한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 시간)은 4.4초, 최고속도는 275km/h에 달한다.
독일 시장 내 시작 가격은 카이엔 GTS SUV 13만8000유로(약 2억 360만 원), 쿠페 모델 14만1700유로(약 2억900만 원)로 책정됐다. 국내 출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