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를 닮아서 이정도인가?”..눈물의 여왕 김수현, 성공한 남자의 드림카 정체에 ‘깜짝’

253
‘눈물의 여왕’ 김수현 차는
메르세데스-AMG SL63 4MATIC+ 마누팍투어
제원, 가격 등 살펴보기
김수현
출처: 드라마 ‘눈물이 여왕’ 스틸컷(좌) / 메르세데스-AMG=SL63(우)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종영된 가운데, 해당 드라마에서 김수현이 타고 나왔던 차가 눈길을 끌고 있다.

드라마 속 김수현의 차는 메르세데스-AMG SL63 4MATIC+ 마누팍투어이다.

로드스터 SL의 120대 한정판 에디션이며, 파우더 클라우드(하늘색)·실버 애로우(은색)·실리콘 밸리(진회색)·새비지 코스트(검회색) 4가지 모델이 출시되어 있다.

가격은 새비지 코스트와 실버 애로우가 2억 6300만 원, 실리콘 밸리와 파우더 클라우드가 2억 6000만 원이다.

김수현
출처: 메르세데스-AMG=SL63

해당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가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만들어낸 작품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후륜 AMG 전기모터와 V8 바이터보 엔진을 결합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이 모델은 최대 출력 816마력, 최대 토크 144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 도달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2.9초이며, 최고 속도는 무려 317km/h에 달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시스템의 경우 6.1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함으로써 1회 완충 시 전기 모드(EV)로 최대 13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김수현
출처: 메르세데스-AMG=SL63

또한 전기 모터로 제동 효과를 극대화하여 위급 상황에서 더 강력하고 신속한 제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80km/h 이상으로 주행 시 액티브 프론트 스포일러가 하단으로 확장되면서 벤츄리 효과를 발생시키며, 전면부에 다운포스 효과를 줘 접지력이 향상될 수 있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AMG 전용 및 하이브리드 전용 디스플레이와 기능이 포함된다.

실내 인테리어는 AMG 스포츠 시트와 나파 가죽 등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멋을 더하며, 2열 4인승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수현
출처: 메르세데스-AMG=SL63

해당 차량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독창적인 파워트레인 설계이다. 차량의 모터가 리어 액슬에 배치되어 있으며, 전자 제어 리어 LSD 및 전기식 2단 트랜스미션과 일체형으로 설계되었다.

이와 같은 설계는 메르세데스 AMG가 개발한 전기 모터가 9단 AMG SPEEDSHIFT MCT 9G 트랜스미션을 거치지 않고 직접 리어 액슬에 파워를 전달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모터의 파워를 추가 부스트로 활용할 수 있어 보다 직접적으로 구동력을 전달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눈물의 여왕’ 속 김수현의 차가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외관 디자인부터가 너무 잘 뽑혔네”, “김수현 이미지랑 잘 어울리는 듯”, “제로백 장난 아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