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역시 이거였구나!”..뒷유리 없는 폴스타 4, 뒷차는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나’

52
오는 6월 국내 출시하는 전기 SUV ‘폴스타 4’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실물 확인 가능
폴스타 4 가격
폴스타 4/출처-폴스타

스웨덴 전기차 제조업체 폴스타가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 모델 ‘폴스타 4’를 오는 6월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중형 크로스오버 순수 전기차 폴스타 2에 이은 국내 두 번째 출시 모델이며 고객 인도는 오는 10월 시작될 예정이다.

‘육각형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 4

폴스타 4는 쿠페의 슬림하고 날렵한 디자인과 SUV의 넉넉한 공간을 결합한 형태로 공기역학적 성능을 최적화했다.

폴스타 4 출시
폴스타 4/출처-폴스타

폴스타코리아의 함종성 대표는 “폴스타 4는 디자인, 퍼포먼스, 지속 가능성, 안전성, 공간 활용성 그리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포함한 여러 면에서 탁월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육각형 프리미엄 전기차’”라고 소개했다.

이어 “인증 작업을 포함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6월 출시와 10월 인도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폴스타 4는 전기차 전용 프리미엄 SE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39mm, 전폭 2,139mm, 전고 1,544mm, 휠베이스 2,999mm다.

폴스타 양산 모델 중 가장 빠르며 최대 400kW(544hp)의 출력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3.8초다. 100kWh 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롱레인지 싱글모터의 경우 목표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610km다.

폴스타 4 출시
폴스타 4/출처-폴스타

고화질 카메라로 후방 시야 확인

폴스타 4는 뒷면 유리를 제거한 대신 차량 내외부에 설치된 고화질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가 후방 시야를 모니터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열 헤드레스트를 뒤쪽으로 재배치해 뒷좌석 승객들이 머리를 편안하게 기대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글라스 루프는 뒷좌석을 넘어 길게 이어져 뒷자리 탑승자에게 개방감을 제공한다.

폴스타 4 배터리
폴스타 4/출처-폴스타

더불어 ‘듀얼 블레이드 헤드라이트’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는 볼보 자동차의 ‘토르의 망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폴스타 4 가격
폴스타 4/출처-폴스타

오는 6월 출시를 앞둔 폴스타 4의 실물은 전국 네 곳의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1회 충전 주행거리, 배터리 성능, 가격 등 구체적인 사양은 출시 시기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