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박 포르쉐 마칸 EV 외형, 아우디 Q8 e-tron이라고?!”

114

포르쉐 마칸 EV 외형의 차세대 아우디 Q8 e-tron

최근 포토 스쿠프에서 포착된 차량이 자동차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바로 포르쉐 ‘마칸 EV’ 의 모습을 한 차량이지만, 사실은 아우디의 ‘Q8 e-tron’ 차기 모델 프로토타입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EV 디자인, 아우디 기술의 융합

이 차량은 외형적으로는 포르쉐 ‘마칸 EV’와 유사하지만, 다양한 내부 요소들과 번호판을 통해 아우디의 차기형 프로토 타입임이 드러났습니다. 아우디의 번호판은 보통 ‘IN’으로 시작하는데, 이번 프로토타입 역시 ‘IN’으로 시작하는 번호판을 사용하고 있어 아우디의 개발 차량임을 시사합니다.


차기 모델 개발의 현황

아우디는 ‘Q8 e-tron’의 차기 모델을 개발 중으로, 포르쉐 ‘카이엔 EV’와 비슷한 바디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Q8 e-tron’과 포르쉐 ‘카이엔 EV’가 사용하는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의 개량 버전을 채택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두 브랜드 간의 기술적 협력을 나타냅니다.


기대되는 스펙 및 기능

아우디 ‘Q6 e-tron’에서 보여준 최고 출력 428ps와 런치 컨트롤 활성화 시 462ps의 성능은 차기 ‘Q8 e-tron’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WLTP 모드에서 최대 625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하는 100kWh 배터리 역시 차기 모델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기 모델 출시 예정

아직 차기 모델의 정확한 스펙과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연내에 시판형 바디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아우디와 포르쉐의 전기차 기술 발전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자동차 애호가들은 이 수수께끼 같은 프로토타입의 정체와 그로 인해 예상되는 기술적 진보에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와 포르쉐의 협력이 어떤 새로운 전기차 기술을 시장에 선보일지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