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한국 AMF 배터리 국내 출시

23
한국앤컴퍼니는 글로벌 브랜드 ‘한국’의 AMF 배터리를 국내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 AMF 배터리는 발전 제어 시스템(AMS)을 적용한 차에 특화하도록 설계됐다. AMS는 차량 배터리 충전 상태에 따라 발전기를 제어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AMS 탑재 차량의 고효율 엔진 시스템과 전장 부품에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배터리 수명과 충·방전 성능이 필요하다.

신규 출시한 한국 AMF 배터리는 기존 ‘아트라스비엑스’에서 운영하던 MF 배터리 대비 제품 수명과 급속 충전 성능, 보관 성능 등 전 부문 성능을 개선했다.

충·방전 성능을 250% 강화해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최신 프리미엄 카본 물질을 첨가해 배터리 전도율도 크게 높였다. 전해액에 나트륨 이온을 더해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최신 엑스 프레임 플러스 극판 기술도 채택해 시동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한국앤컴퍼니는 또한 최적 전해액 조성 기술을 적용해 배터리 급속 충전 성능을 자사 제품 대비 130% 향상, 최신 합금 기술로 배터리의 부식을 예방해 장기 보관 기능도 최대 120%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신제품 론칭을 통해 그간 ‘한국’과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로 이원화해 운영하던 국내 납축전지 배터리 라인업 모두를 ‘한국’ 브랜드로 일원화하고 프리미엄 AGM 배터리와 AMF 배터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16일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에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전국 대리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 AMF 배터리’ 론칭 간담회도 연다.

해당 제품은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 한국앤컴퍼니 배터리 대리점, 전국 차량용 배터리 판매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