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렸어요…” 본격 생산 돌입한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 국내 출시는?

213
폴스타 3, 중국 청두 공장서 본격 생산 돌입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서도 생산할 예정
SPA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대형 전기 SUV
대형 전기 SUV
폴스타 3 (출처-폴스타)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대형 전기 SUV 모델인 폴스타 3(Polestar 3)의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간다.

중국 청두(Chengdu) 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한 폴스타 3는 올해 중반부터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South Carolina) 공장에서도 추가 생산에 돌입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초기 생산 테스트를 최근 성공적으로 마쳤다.

폴스타 3는 중국 청두 공장과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 두 대륙에서 생산되는 폴스타 최초의 모델로 2024년 2분기 미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폴스타 3,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어 서스펜션 기본 적용

대형 전기 SUV (2)
중국 청두 공장 (출처-폴스타)

폴스타 3는 브랜드의 최초 SUV 모델이자 폴스타의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SUV다. 기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여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폴스타만의 독특하고 역동적인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지리 자동차의 최신 SPA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폴스타 3는 전장 4,900mm, 휠베이스 2,985mm, 전폭 2,120mm의 크기를 갖춘 5인승 대형 전기 SUV로, 넓은 실내 공간과 풍부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스포티한 루프라인을 적용해 쿠페 스타일의 외관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며, 차체 곳곳에는 공기역학을 개선하기 위한 에어로 윙과 블레이드가 장착되어 있어, 큰 크기의 SUV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공기역학 성능을 자랑한다.

대형 전기 SUV (3)
중국 청두 공장 (출처-폴스타)

이 같은 설계 덕분에 폴스타 3는 공기역학 계수 cd값이 0.29에 이르러, 효율성과 성능 면에서 뛰어난 결과를 보여준다.

폴스타 3는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하며, 최대 출력 517마력(hp/380kW) 및 최대 토크 91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111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으며, 1회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610㎞의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형 전기 SUV (4)
중국 청두 공장 (출처-폴스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5초이며, 퍼포먼스 팩 옵션 선택 시 최대 출력 517마력과 최대 토크 92.8kg·m을 발휘해 가속 시간이 4.7초로 단축된다.

여기에, 엔비디아 드라이브를 활용한 중앙 집중식 컴퓨팅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5개의 레이더, 5개의 카메라, 그리고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포함한 다양한 센서를 통해 고급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지원한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는 “놀랍도록 매력적인 폴스타 3의 생산 시작은 폴스타가 하나의 차량을 판매하던 ‘원 카 컴퍼니(One-car company)’에서 ‘쓰리 카 컴퍼니(Three-car company)’로 성장하는 여정에 있어 중요한 진전이자 이정표”라 말하며, “또한, 우리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South Carolina) 리지빌(Ridgeville)에 위치한 공장에서도 출시 준비를 완료하며 폴스타 3 생산 계획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형 전기 SUV (5)
폴스타 3 (출처-폴스타)

한편, 국내에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폴스타 3는 아직까지 정확한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올해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