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포니에이아이, 고속도로 자율주행 트럭 시범 운행 허가 취득

251

중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포니닷에이아이(Pony.ai)가 2024년 1월 18일, 텐진시 교통위원회를 포함한 3개 정부 기관으로부터 지방 간 시범 신청 허가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자율주행 대형 트럭에 이러한 유형의 허가가 부여된 첫 번째 기록이라고 밝혔다. 
 
포니에이아이는 물류회사 시노트랜스와 협력하여 베이징-텐진-탕구 고속도로의 베이징 및 텐진 구간에서 자율 고속도로 화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회사의 자율 트럭은 운전석에 안전 운전자가 배치된 상태에서 최대 90km/h의 속도로 이 지방 간 고속도로에서 테스트를 하게 된다. 베이징과 텐진 고속도로의 100km가 넘는 구간에 대해 테스트 운행 승인을 받았다. 포니에이아이는 중국 전역의 여러 위치에서 자율 트럭 물류 및 전용 물류 화물 운영에 대한 탐색을 시작했다. 다양하고 복잡한 도로 유형, 기상 조건 및 조명 시나리오에서 자율 주행을 수행했다. 
 
포니에이아이와 합작 투자 회사는 거의 400만km에 달하는 자율주행 트럭 테스트 거리를 축적했으며, 총 화물 중량은 거의 2천만톤km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니에이아이는 2023년 11월에는 광저우 최초의 자율주행 트럭 플래툰 운행 시험 허가를 받았다. 대량 상품 운송을 위한 자율 트럭 운송 사업을 더욱 확장하려는 노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율주행 트럭 군집주행은 소위 1+N의 형태를 취하며, 하나의 자율주행 트럭이 여러 L4 자율주행 트럭을 선도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실험운행은 볼보트럭이 2015년 스웨덴에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적이 있다.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운송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또한, 도로 이용 효율을 높이고, 도로 혼잡을 완화하며, 교통사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