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GV70 디자인 변화는?
제네시스의 신형 GV7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모델이 공개되었다. 이 모델은 현대차 두 번째 SUV 모델인 GV80과 비교하여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비슷한 차종들과 비교해도 돋보이는 존재감을 자랑한다. 한편으로 GV60이 인기를 잃은 원인으로 GV70이 꼽히는 만큼 GV70의 변화 모습에 대한 기대도 당연해 보인다. 과연 어떤 변화가 예상되는지 살펴본다.
신형 GV70 예{상도 속 디자인 특징
신형GV70 페이스리프트는 MLA(Micro Lens Array) 헤드램프와 이중 메쉬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하여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했다. 일반 모델에는 이중 메쉬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되며, 스포츠 패키지나 쿠페형 모델에는 더블 레이어드 크레스트 그릴이 사용된다.
후면 디자인
후면부에는 큰 변화가 예상되며, 특히 방향지시등이 상단 쿼드 테일램프 위치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형 모델은 삼각형 가니쉬가 적용된 히든 타입 머플러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처럼 많은 변화가 예고되고 있어 GV70에 대한 기대감이 늘어가는 모습이다.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한 2.2리터 디젤,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구성된다. 특히,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2.2 디젤 엔진이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제네시스 라인의 전동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전동화 모델도 지속적으로 운영되며,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동화 버전은 내연기관 모델 출시 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