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작년 내비게이션 검색 통계 공개
스타벅스, 다이소, 주유소 등 선호지역 뚜렷
DIY 트렌드, 철물점 검색 주목
작년, 운전자들 스타벅스 가장 많이 찾았다
2023년, 국내 운전자들은 내비게이션 길찾기로 어디를 가장 많이 찾았을까? 최근 티맵모빌리티가 발표한 ‘티맵트렌드다이어리 2023 총결산: 검색편’에 따르면, 평소 운전자들이 자주 가는 지역을 가늠해볼 수 있다.
2023년 1월~11월까지 데이터를 기준으로 했을 때, 스타벅스를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장소는 30대 사용자들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끌었다.
생활 밀착형 키워드 뚜렷
하지만 스타벅스만이 티맵 사용자들의 관심을 끈 것은 아니다. 주유소와 다이소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다이소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검색량을 보였다. 이밖에 이마트, 맥도날드, 하나로마트, 카페, 우체국, 홈플러스도 상위 10위 안에 들어갔다.
연령대별 선호도도 살펴볼 만하다. 20~40대는 이마트와 편의점을 자주 찾았으며, 반면 50~60대는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을 주로 검색했다.
모텔, 로또, 철물점 이색 키워드도 많았다
그 외에도 1인당 가장 높은 검색 빈도를 기록한 키워드는 ‘맛집’으로 나타났고, ‘로또 판매점’과 ‘모텔’ 또한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티맵 숙박예약 서비스는 매월 평균 3배 이상의 사용률 증가를 보였다. 그밖에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 증가와 더불어 철물점 검색량도 전년 대비 10% 상승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번 내용과 비슷한 검색 패턴을 가지고 있는가? 혹은 다른 곳을 더 많이 검색 했는가? 댓글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