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거 한방 제대로 온다…” 아우디 초대형 SUV 출시 예고에 소비자들 ‘환호’

268
아우디 플래그십 SUV Q9 출시 예고
Q7, Q8을 뛰어넘는 초대형 SUV
BWM X7, 벤츠 GLS 등과 경쟁 예상
아우디
아우디 Q7 (출처-아우디)

아우디는 대형 프리미엄 SUV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Q8 모델을 넘어서는 새로운 플래그십 초대형 SUV인 Q9을 곧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Q8은 아우디의 가장 상위 모델이지만, 이는 초대형 SUV가 아닌 스포티한 디자인의 쿠페형 모델이기 때문에, 대형 프리미엄 SUV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Q9을 출시하는 것으로 보인다.

Q9의 출시는 2025년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BMW X7 및 벤츠 GLS와 같은 초대형 SUV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아우디 (2)
아우디 Q8 (출처-아우디)

또한, Q9은 플래그십 초대형 SUV 모델인 만큼 기존 Q7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화려한 내외관을 갖추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우디 Q9, 거대한 전면 그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등 최신 디자인 언어 반영

아우디 (3)
아우디 Q8 (출처-아우디)

카버즈, 카세일즈닷컴 등 해외 외신들에 따르면, 아우디 SUV 라인업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인 ‘아우디 Q9’을 2025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우디는 대형 프리미엄 SUV 시장의 성장에 발맞추어 Q9 모델을 개발 중에 있다. 이 모델은 현재 아우디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Q8을 넘어서는 새로운 차원의 초대형 SUV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Q8은 쿠페 스타일의 SUV로, 스포티한 성격을 가진 반면 Q9는 더욱 크고 웅장한 디자인과 공간을 제공하는 전통적인 SUV 형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BMW X7 및 벤츠 GLS와 같은 초대형 SUV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아우디의 전략으로 볼 수 있다.

아우디 (4)
아우디 Q7 (출처-아우디)

2005년 첫 선을 보인 1세대 Q7이 당시 비정상적으로 큰 차체로 주목받았던 것처럼, Q9도 큰 덩치와 웅장한 디자인이 특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우아한 라인과 거대한 전면 그릴,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등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내는 아우디의 최신 디자인과 고급 소재가 사용되어 뒷좌석 승객을 위한 편의 기능들이 풍부하게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 Q9의 파워트레인은 기존 Q7, Q8 모델과 유사한 3.0 V6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아우디 (5)
아우디 Q8 (출처-아우디)

이와 함께, 최상위 모델에는 약 600마력을 발휘하는 V8 4.0 터보 가솔린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우디 Q9은 큰 차체를 선호하는 중국 시장이 주요 타깃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벤틀리 벤테이가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되, 차체 크기는 벤테이가보다 더 클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Q9의 넓은 실내 공간과 고급스러움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준다.

시트 배열은 3열 7인승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2열 승객 전용의 4인승 리무진 모델 출시도 계획 중인 것으로 보인다.

아우디 (6)
아우디 Q7 (출처-아우디)

한편, Q9의 출시 일정과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2025년 출시가 예상되며, 가격은 경쟁 모델과 유사한 수준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Q9은 엔트리 트림 기준으로 1억원대 중반 가격이 예상되는 가운데, 아우디 라인업에서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