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카플레이 공개 – 애스턴마틴과 포르쉐에 적용

1260

애플 카플레이

애플, 차세대 카플레이 이미지 공개 – 더욱 확장된 기능과 디자인

애플 차세대 카플레이 실제 차량 적용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2022년 차기 카플레이 예상 이미지를 공개한 후 1년 만에, 카플레이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부터 계기판과 조수석 디스플레이까지 확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애스턴마틴 DB12와 포르쉐 마칸 EV가 포함되어 있다.

▲ 애플 카플레이
▲ 애플 카플레이

차량별 맞춤형 테마와 디자인

애스턴마틴의 계기판은 레이싱 그린 컬러 배경에 은색 게이지로 채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포르쉐는 전통적으로 유지해온 페피타(Pepita) 패턴이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배경으로 장식됐으며, 계기판 디자인도 포르쉐의 전통적인 구성을 유지하고 있다.

▲ 애스턴마틴의 애플 카플레이
▲ 애스턴마틴의 카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고차원적 정보 전달

새로운 카플레이는 현재보다 고차원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해진다. 날씨와 음악 정보를 띄워 놓고 지속해서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적으로 디자인이나 색상도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취향에 맞는 위젯 설정도 가능하다.

▲ 포르쉐의 애플 카플레이
▲ 포르쉐의 카플레이

차량 시스템 접근 가능성

카플레이의 차량 시스템 접근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를 통해 카플레이에서 공조 장치를 조작하거나 열선, 라디오 기능 등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인포테인먼트부터 차량 시스템 제어까지 가능한 새로운 카플레이는 2024년부터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차량 제조사와 많은 부분을 협의 중이며, 새로운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제조사 목록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러한 애플의 차세대 카플레이는 자동차와 모바일 기술의 융합을 한층 더 발전시키며, 운전자와 승객에게 더욱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플 카플레이
▲애플의 카플레이
+1
3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