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칭 맛 탐방] 여행의 찐 재미는 ‘먹는 것’!

2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쿠칭은 생각보다 우리 입맛에 딱 맞는 도시다. 향신료를 과하게 쓰기보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깔끔하고 단백한 요리가 많다. 두부는 겉은 바싹, 속은 부드럽고, 생선튀김에 더해진 탕수육 소스, 기름지지 않은 채소 요리까지. 맛집 탐방은 쿠칭 여행의 또다른 재미다.

사라왁주의 명물, 겹겹이 쌓은 ‘케크 라피스’

쿠칭에서 꼭 맛봐야 할 ‘국민 디저트’가 있다. 바로 ‘케크 라피스(Kek Lapis)’다. 쌀가루와 코코넛 밀크를 주재료로 해 겹겹이 10~50여 가까이 층층이 쌓아 만드는 케이크다.

반죽을 한 겹 바로고 굽고, 또 다시 한겹 바르고 굽는 과정을 반복한다. 우리의 떡처럼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색상도 여러 색을 층층이 쌓아 화려한 듯 색색이 무지개떡 같기도 하다. 몇 겹을 쌓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쿠칭 시내에 있는 케크 라피스 전문점 ‘Kek Lapis Warisan Sdn Bhd’에 가면 구매는 물론 오픈 키친에서 케이크 제작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해산물 천국 ‘쿠칭 워터프론트 야시장’

해산물 야시장 ‘Topspot Bukit Mata Seafood Centre’도 꼭 가봐야 할 맛집 버킷리스트에 담아보자.

건물 옥상에 여러 해산물 식당이 들어서 있어 활기찬 야시장 느낌 물씬. 형형색색 네온사인이 반짝이는 야시장 거리에는 새우, 꽃게, 생선 등 신선한 해산물이 진열되어 있어 눈부터 입까지 즐거움을 선사한다. 손님들은 원하는 재료를 직접 고른 뒤, 즉석에서 BBQ 해산물로 조리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Bukit Mata Seafood 25’와 ‘ABC Seafood’는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대표 가게. 싱싱하고 감칠맛 나는 해산물 요리는 물론, 현지인들과 어깨를 맞대며 맛보는 로컬 해산물 요리는 쿠칭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Taman Kereta 주차장 6층 옥상 (UTC Sarawak 인근) 해물식당
*주소 : Jalan Bukit Mata, 93100 Kuching, Sarawak, Malaysia

+1
0
+1
0
+1
0
+1
0
+1
0

Uncategorized 랭킹 인기글

Uncategorized 최신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