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도 가고 싶은 2025 어린이날 기념 행사들 #가볼만한곳

20

어린이날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흥미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재밌게 즐길 만한 행사를 유형별로 정리했으니 함께 살펴봐요.

고궁 나들이 떠나볼까?

아이들과 함께 우리 문화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침 경복궁에선 5일과 6일에 걸쳐 경복궁에선 특별한 행사가 예고돼 이목을 끄는 중. 인형탈을 쓴 파수꾼이 등장하는 ‘인형탈 파수의식’을 시작으로, 조선 시대 직업군인 선발 시험을 재현한 ‘갑사 취재 체험’이라니, 듣기만 해도 흥미로워 보이네요. 창경궁에서 진행하는 ‘효의 궁, 창경궁에서 정조의 효심을 배우다’ 프로그램도 시선을 사로잡아요. ‘효도꽃’으로 불리는 복숭아꽃에 대한 유래를 살펴보고, 복숭아꽃으로 효도등을 만드는 행사인데요. 6일, 2회차로 열리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참, 어린이날의 경우 4대궁(경복궁, 덕수궁, 창덕궁, 창경궁)을 비롯해 종묘와 조선왕릉·세종대왕릉을 가봐도 좋을 듯. 12세 이하 어린이와 동반 보호자 2인에 한해 무료개방된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세요.

볼거리 넘치는 테마파크 행사 모음.zip

서울랜드에선 3일부터 6일까지 ‘올데이! 올나잇! 어린이날 파티’를 진행합니다. 인기 애니메이션 OST를 신나게 따라부를 수 있는 싱어롱 콘서트를 시작으로, 화려한 불꽃놀이와 미러볼 파티가 펼쳐진다니, 생각만 해도 흥겹네요.

3일부터 6주간 레고랜드에서 진행되는 ‘레고 페스티벌’에 가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아시아에선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열리는 축제인데요. 다양한 레고 체험존이 마련된 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이와 함께 최근 오픈한 어트랙션 ‘스핀짓주 마스터’도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에버랜드에선 ‘어른이’도 즐길 수 있는 ‘베이스볼 위크’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프로야구 경기를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는 행사인데요. 이에 따르면 3일 두산 베어스와 삼성 라이온즈 경기를 시작으로, 연휴 내내 진행될 예정. 경기 당일, 해당 구단 유니폼을 입고 온 고객들에겐 선착순 150명에 한해 응원 타월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생중계 관람 중 현장 카메라에 포착된 아이들이 춤을 추면, 즉석에서 선물도 준다고 하네요.

자연 속에서 힐링!

푸른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최근 산림청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르면 국립세종수목원에선 MBTI 유형별 반려 식물 알아보기, 뜨개 한송이 꽃다발 만들기 등의 행사가 열린다고 합니다. 그런가 하면 국립춘천숲체원의 ‘숲을 그리는 수채화’, ‘숲속 힐링마사지’ 등의 프로그램도 흥미로워 보이지 않나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구근구근 마음전시회’ 관람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고요. 아름다운 튤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의 심리 상태도 알아볼 수 있는 이색 정원이라니. 어떤 체험을 하게 될지 벌써 기대되네요.

관련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