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여행 가볼만한곳 11월 여행지 추천 3곳

6

구례 여행 가볼만한곳

구례는 지리산이 있어, 가을정취를 한껏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고즈넉한 고택, 그리고 오래된 사찰 등이 있어 구례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구례에는 유명한 여행지들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11월 여행지 추천해드릴 구례 여행 가볼만한곳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천개의 향나무숲

전남 구례군 광의면 천변길 12
10:00 – 17: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0507-1441-1376
대인입장료 5,000원
소인입장료 3,000원
반려견입장료 5,000원
오늘의차 체험 5,000원

천개의향나무숲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천변길 12 지도보기

구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자연의 명소 중 하나는 천개의 향나무숲입니다. 인위적인 조경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편하게 산책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숲에는 토종 향나무, 가이스카 향나무, 그리고 서양 향나무 등 천여 그루의 향나무들이 모여 있어 숲길을 걷다 보면 저절로 마음이 평온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숲 속에는 각기 다른 정원들이 자리하고 있어 지루하지 않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세월의 흔적이 담긴 감나무가 있는 오색 정원이나, 허브 향기가 가득한 향기 정원에서는 마음을 정화하는 느낌이 든답니다. 그리고 큰 돌에 앉아 멍하니 시간을 보내기 좋은 멍석 정원도 있습니다.

산림욕을 좋아하신다면, 구례 여행 가볼만한곳 천개의 향나무숲에서 시간을 보내보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반려견도 입장할 수 있어, 11월 여행지로 반려견동반여행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입장료 확인하셔서 같이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쌍산재

전남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 쌍산재
11:00~16:30  매주 화요일 휴일
061-782-5179
입장료 10,000원(무료 음료 제공)

쌍산재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 쌍산재 지도보기

구례에서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쌍산재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고택입니다. 이곳은 운영자의 고조부님의 호에서 이름을 딴 것으로, 쌍산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쌍산재는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그 안에 담긴 역사와 이야기가 더해져 더욱 아름다운 구례 여행 가볼만한곳입니다. 

특히, 이곳에는 과거 어려운 이웃들과 식량을 나누었던 나눔의 뒤주가 보존되어 있어, 나눔을 실천하던 조상님들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쌍산재는 유명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어, 전통 한옥의 여유로움을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는답니다. 

다만, 중학생 아이들부터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유아 동반, 초등학생과 동반하는 가족여행객들은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쌍산재의 관람동선을 따라가다보면, 돌길도 나오고, 잔디밭도 나오고 대나무숲길도 나오고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 충분한 구례 여행 가볼만한곳이랍니다.

3. 화엄사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 (마산면)
연중무휴
061-783-7600

화엄사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 지도보기

구례의 명소 중 하나인 화엄사는 역사적인 의미를 가진 천년 고찰로,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엄사는 큰 규모이지만, 천천히 걸어다니면서 사찰 내부를 둘러보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544년에 창건된 화엄사는 그 이름이 화엄경에서 유래되었으며, 수많은 문화재와 고즈넉한 분위기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화엄사 경내에 자리한 각황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목조건물로, 그 웅장한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석등 또한 높이 6.3미터로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통일 신라시대의 찬란한 불교 예술을 엿볼 수 있습니다.

화엄사의 또 다른 특징은 사찰 내에 있는 사자 3층석탑과 5층탑으로, 각각 뛰어난 조형미와 정교한 조각기술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고요한 사찰의 분위기 속에서 천천히 둘러보시며 가을의 풍경을 느끼기 좋아 11월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하지만, 화엄사 단풍시즌에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주차공간이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찰 내부에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어있으니, 배가 고프지 않게 간단히 간식을 드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례는 천개의 향나무숲, 쌍산재, 그리고 화엄사 등 많은 가을여행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이 세 곳을 방문한다면, 가을이라는 계절을 느끼기에 좋으니, 11월 여행지로 구례 여행을 가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