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가볼만한곳 우도, 전기차로 여행하기 및 할인방법. 프리패스까지

346

제주도 가볼만한곳 우도

제주도는 우리나라사람들에게 너무나도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여행지인데요. 푸른바다와 모래사장 그리고 여러 해수욕장과 제주도 특유의 풍경이 아름다워 여름휴가뿐 아니라 휴식을 갖기 위해 제주도를 많이 찾습니다. 

특히 제주도에는 섬속의 섬이라는 ‘우도’가 있는데요.  우도는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며 바다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도를 갈때에 필수로 이용해야하는 것이 바로 배인데요.
보통 성산항에서 배를 타고 우도에 들어갑니다.배를 타고 우도섬을 들어가 반나절 일정으로 돌아볼 수 있으니, 일정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성산항에서 배를 타실때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하고, 왕복 승선신고서 2장을 작성하여 매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장애인, 노약자, 영유아, 임산부가 있을 시에는 차량을 가지고 우도에 입도를 할 수 있은 참고하세요.

만약 렌트카를 가지고 갈 수 없다면, 대체적으로 우도에서는 우도전기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우도는 작은섬이기도하고 환경문제로 몸살을 앓게 되면서, 전기차를 도입하여 운영중입니다. 
물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버스도 있고, 버스가 우도를 한바퀴 돌면서 여러 관광지를 돌기도 합니다.

우도 입도 총괄요금
왕복 성인 10,500, 중고등학생 10,100원, 경로 장애인 유공자 9,000원, 초등학생 3,800원, 2세~ 7세 3,000원
차량은 별도

제주도 – 우도 배시간

배는 수시로 오가기 때문에 배차간격의 의미는 크게 없습니다. 그리고 성산항에서 우도까지가는데 배로 15분 가량 걸리기때문에 참고하시면 됩니다. 배선착장은 천진항과 하우목동항 두군데가 있어서 랜덤으로 도착합니다.

우도에 도착하면 여러 교통편이 있지만, 그 중 전기차는 환경 보호 및 교통 혼잡을 피하기 위해 전기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염을 줄이고 친환경 교통 수단을 채택함으로써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보존하려는 노력이 반영되고 있습니다.

전기차를 대여하면 우도를 여행하는 데 편리하고 환경 친화적인 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명소를 편리하게 탐험하고, 풍경을 감상하며 해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우도에는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이 구축되어 있으며, 여행 중 충전이 필요할 때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대여 전기차는 충분한 운행 범위를 제공하므로 큰 걱정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기차 뿐만 아니라 3륜전동자전거, 알파, 싸이드카,트윗지와 전기차가 있는데, 우도는 크기가 작은 섬이기 때문에 작은 차 위주로 대여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우도 전기차 예약 및 할인방법

가격은 업체에 따라서 다르고, 기종과 이용시간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한데 보통 현장대여의 경우 3만 5천원, 4만5천원정도 가격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우도 전기차를 예약하기전에 이곳저곳 알아보니 클룩이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위의 링크에서 예약하시면 저렴한 금액으로 할인 가능합니다.

5% 할인쿠폰 받으러가기
5프로 할인쿠폰도 있으니 저렴하게 이용해보세요. 

배에서 내리는 곳에 우도 전기차를 대여하는 곳들이 많이 있어서 대여하시려면 항 부근에서 하시는 것이 좋아요. 우도에는 볼거리가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해안도로를 질주하 우도의 동쪽 해안을 따라가는 돌담길은 멋진 풍경과 자연 경관을 제공합니다. 또한 우도는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하며, 특히 맛있는 해산물을 제공하는 식당과 시장이 있습니다. 해산물 요리를 맛보는 것은 우도 여행의 필수 활동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땅콩아이스크림과 해물짬뽕 등이 우도에서는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우도는 제주도 본섬보다 조용하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자연과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이상적인 목적지입니다. 우도 주변 해역은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풍부한 해양 생물과 아름다운 산호초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우도에는 볼거리들도 많이 있습니다. 우도에는 우도8경이 있습니다. 1경 주간명월, 2경 야항어범, 3경 천진관산, 4경 지두청사, 5경 전포망도, 6경 후해석벽, 7경 동안 경굴, 8경 서빈백사 입니다. 
이 중 5경은 보트를 타고 볼 수 있는데요. 보트를 타고 바다에서 보는 우도의 풍경이 아름다워 시간이 되신다면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우도8경 이외에 우도봉수대,하우목동항, 산호해수욕장, 검멀레 등을 둘러보시면 좀 더 우도의 아름다움에 빠질것입니다.
제주 우도에 가시면 땅콩아이스크림은 필수로 드셔야합니다. 땅콩 커피를 파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멋있는 풍경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커피로 입가심까지 우도를 즐겨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위 링크는 우도 프리패스권이에요. 각종 숙박 레져, 카페등에서 할인 받고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위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할인권을 교부받고 이용 후 작성되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