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에서 꼭 먹어야하는 음식과 3대 젤라또

631

이탈리아 음식, 젤라또

이탈리아 음식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그 풍부한 맛과 다양성으로 많은 사람들이 매료됩니다. 이탈리아 음식은 지역마다 다양한 특징을 가지며 신선한 재료와 간단한 조리법으로 유명합니다.

이탈리아에 간다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이탈리아요리를 판매하는 음식점들이 많이 있지만, 이탈리아 현지에서 먹는 음식들은 어떠한 맛을 담고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재미가 될 것입니다. 

이탈리아 음식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토마토와 올리브 오일은 이탈리아 음식의 중심 역할을 합니다. 신선한 토마토를 사용한 소스, 피자, 파스타 및 샐러드 등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올리브 오일은 다양한 음식에 사용되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이를 활용한 파스타, 피즈 들이 유명하고, 해산물이나 고기를 활용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가 맛있는 나라로 알려져있으며, 커피를 활용한 디저트류들도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를 방문할 때는 지역 특성과 그 지역의 전통적인 요리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탈리아는 지역마다 독특한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이곳을 여행하면서 시즌에 따른 지역 요리와 특산품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나폴리 지역에서 탄생한 피자는 이탈리아에서 꼭 먹어보아야할 요리 중 하나인데요. 그 중에서도 마르게리따나 마리나라 피자는 전통적인 스타일의 피자로 간단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별로 뭐가 들어간것 같지 않아도 그 담백한 맛이 인상깊습니다. 

또한 이탈리아는 파스타를 꼭 먹어봐야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파스타면 이외에도 다양한 파스타면을 활용한 파스타를 맛볼 수 있어요. 지역별로 특색있는 파스타요리가 있지만, 로마에서는 카르보나라, 카치오 에 페페 등을 맛보는 것을 권합니다. 이탈리아 파스타 중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파스타이기때문입니다.
볼로냐에서는 라자냐를, 토스카나에서는 피치파스타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디저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티라미수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이 드셔보셨을테지만 본토의 맛은 어떤지 꼭 경험해보세요. 커피맛이 도는 디저트로 커피와 곁들여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한국인은 밥심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이탈리아의 리소토 라이스를 사용한 크리미한 요리 리조또를 드셔보세요.

이탈리아에서는 올리브오일과 바질을 활용한 음식이 많이 있는데 그 중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 바질, 올리브 오일 및 식초로 만들어서 먹는 카프레제 샐러드도 꼭 맛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이탈리아에선 아이스크림대신에 젤라또를 먹는데요. 이탈리아 맛을 경험할 수 있는 디저트로, 왜 이탈리아에서는 아이스크림 가게가 안되는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치즈도 다양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모짜렐라, 고르곤졸라 등 다양한 치즈 맛을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이탈리아는 커피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이탈리아는 커피의 고향 중 하나로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마끼아또 등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의 개념이 없어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맛볼 수 없고 대체적으로 에스프레소나 카푸치노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지역 요리와 특산품을 시도하는 것은 문화와 음식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은 여행의 큰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각 지역의 음식 특징을 경험하는 것을 잊지 마시고 현지 음식점과 카페를 즐기며 이탈리아의 다양한 맛을 탐험하세요.

로마에 가셨다면, 꼭 들려야할 곳이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또 집입니다. 한국인의 필수 여행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아이스크림의 한 종류인 젤라또는 이탈리아식 천연 아이스크림입니다. 젤라또가 너무 맛이 있어서 전세계적인 아이스크림 체인 브랜드들이 이탈리아에서는 들어서질 못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이탈리아 인들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디저트랍니다.

3대 젤라또 집은 지올리띠, 올드브릿지, 지파씨 이렇게 3곳을 이야기합니다.
지올리띠는 판테온 근처에 위치해있고 양이 푸짐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3대 젤라또 중에서 가장 비싼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드브릿지는 바티칸 옆에 있는 가장 저렴한 로마 3대 젤라테리아 중 하나입니다. 바티칸에 들렸다가 당떨어질때 먹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오바니 파시입니다. 테르미니역 근처에 있는데 130년이나 된 곳으로 한국인들에게 매우 유명한 젤라테리아입니다. 아무래도 3곳 모두 많은 한국인들이 찾는 지역으로 인근에 위치해있는 젤라테리아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탈리아는 요리가 다양하고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기때문에 이탈리아에 방문하신다면 다양한 요리를 찾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