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초콜릿부터 화려한 불꽃까지…10월 가볼만한 해외 축제 4선

729

화창한 날씨와 높은 하늘, 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었다. 날이 좋아 이곳저곳 돌아다니기 좋다는 점 덕분에 전 세계 곳곳은 다양한 축제가 한창이다.

여러 축제 중에서도 특히 주목할 만한 축제는 무엇일까. 달콤한 초콜릿부터 화려한 빛의 향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품은 해외 축제를 소개한다.

1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

매해 10, 미국 뉴멕시코주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열기구 축제가 열리니 바로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다.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는 50여 년 전 단 13개의 열기구가 모여 시작한 행사다. 오늘날 축제는 전 세계 수백 개의 열기구를 볼 수 있는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앨버커키 열기구 축제는 7일 시작해 15일까지, 8일간 이어진다. 하늘을 가득 채운 열기구를 보는 것뿐 아니라 풍선 만들기 워크숍, 공연, 불꽃놀이 등 축제 기간 중 다양한 활동도 즐길 수 있다.

2

포르투갈 초콜릿 페스티벌

포르투갈 포르투에 있는 복합문화지구 WOW에서는 포르투갈 초콜릿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초콜릿 관련 전시, 시식, 쿠킹쇼, 강연 등 여러 가지 활동을 모두 무료로 진행한다. 초콜릿 나라 체험이 준비돼 있음 물론 와인, 커피와 초콜릿을 즐기는 방법도 알려주기에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다.

특히 올해는 강연과 쿠킹쇼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축제 과정을 전 세계로 송출할 예정이다. 축제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이점 주목하자. 축제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3

인도 두르가 푸자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인도에선 두르가 푸자를 개최한다. 두르가 푸자는 두르가 여신을 위한 의식이라는 의미를 가진 축제로 주로 서벵골 지역 콜카타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중 도시 전체는 하나의 미술관으로 변한다. 곳곳에 화려한 장식물을 배치하기 때문이다. 이에 밝은 조명까지 더해지면 더욱 색다른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4

태국 유성 축제

태국에선 해마다 10월 말이면 메콩강으로 떨어지는 크고 작은 유성을 볼 수 있다. 유성 축제는 이 현상에서 비롯한 것으로, 올해 축제는 1029일 개최를 앞두고 있다.

개최 후 약 일주일간 이어지는 유성 축제에선 댄스공연, 조정대회 등 다양한 활동이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보트 퍼레이드다. 방문객은 각종 빛깔로 장식한 화려한 보트 행렬을 감상할 수 있다.

글=이가영 여행+기자
사진=출처 개별 표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