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 주말나들이 궁평캠프 승마장 만화 같은 화성카페

궁평캠프 승마장은 승마체험과 체계적인 승마아카데미를 진행하는 곳이며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곳인데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건물 2층에 위치한 만화 같은 화성카페를 빠뜨리지 말고 꼭 들러보시라 권하고 싶다.

궁평캠프 승마장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206

궁평캠프 승마장 건물.

건물 앞 너른 주차장.

아무 데나 건물과 가까운 곳에 주차하면 된다.

궁평캠프 승마장은 서울 전역에서 1시긴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는 주말나들이 장소로도 좋은 곳이라 생각된다.

가족이나 연인이 보고 먹고 마시는 정도를 넘어서 무언가 함께 행함으로써 즐거움을 더 높일 수 있는 곳이기에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이라 소개되기도 한다.

건물 왼쪽으로 말이 오갈 수 있는 트랙이 있고 경주마사와 달리기를 연습할 수 있는 트랙도 있다.

궁평캠프 승마장 이용안내

주소 :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로 1206

전화문의 : 0507-1351-7968

영업시간 : 09:00~18:00(브레이크 타임 12:00~14:00)

휴무일 : 매우 월요일(예외 : 공휴일 or 샌드위치 데이)

이용료

  • 실내 말타기 : 20,000원

  • 정원(일반)외승체험 : 30,000원

  • 프리미엄 숲길 체험 : 50,000원

사무실에서 체크인을 하고 곧바로 진행되는 말먹이주기 체험.

말은 음식을 먹을 때 이빨로 무는 것이 아니라 입술로 물어 안으로 밀어 넣기 때문에 너무 겁을 낼 필요가 없다.

먹이를 손에 올리고 말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손바닥을 펴 수평으로 입 가까이 가져가면 된다.

이때 말의 침이 묻는 건 어쩔 수 없다.

그러므로 마음 편히 하고 말의 입술을 그냥 느껴보는 재미를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나중에 손은 씻으면 되니까 말이다.

오늘 내가 승마체험을 하게 될 말.

이름이 뭐라 했는데 까먹었다.

말아 미안하다.

너의 이름을 잊었다.

아마 내가 긴장했었던가 봐.

우선을 말을 세워놓고 빗질을 해준다.

승마 체험자가 하는 것이 아니라 레슨을 담당하신 분께서 알아서 해주시니 그저 바라보면 되며 심심하면 말을 쓰다듬어 주는 것도 추천한다. 말은 매우 예민한 동물이어서 좋은 마음으로 자신을 쓰다듬는 것을 느낀다고 한다.

그리고 말안장은 얹고 흔들리지 않도록 묵은 다음 승마.

실내에서 가볍게 돌아보며 기본적인 교육을 받고 곧바로 밖으로 나왔다.

오늘 내가 신청한 체험은 정원(일반) 외승 체험으로 이용요금은 30,000원이다.

이게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말과 함께 리듬을 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것이 연습되면 말이 빠르게 걷거나 살짝 뛸 때 승마체험자와 말에게 부담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밸런스가 매우 중요하다.

사소하다면 사소하겠지만 말과 하나로 움직일 수 있도록 교감하고 리듬을 탄다는 건 단박에 되는 게 아닌 듯하다.

하지만 그리 노력하는 과정 자체가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다. 이런 과정 하나만으로도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해도 무리가 없을 듯.

이 트랙을 바바바박 달려봤음 좋겠지만 체험자에게 그건 불가능한 일이라고 하며 아카데미 클럽에서 지속적인 배움을 갖고 나서야 가능하다고 한다. 리듬감을 빨리 익히면 1~2개월 안에도 혼자 승마가 가능하지만 감이 느린 분들은 6개월 이상 걸리기도 한다고.

외승을 마치고 서비스로 실내에서 빠른 걸음 승마 체험을 해봤다. 걸을 때는 몰랐는데 말이 걸음을 빨리하니 엉덩이가 들썩이는 것이 왜 리듬감이 중요하다 하는지 이해가 팍팍 됨.

승마체험을 마치고 경주마가 있다는 말에 마사를 들러봤다.

음… 역시 자태가 예사롭지 않다.

너른 땅을 가진 시골에서 말 타고 왔다 갔다 하는 거

어렸을 적엔 꿈이었는데 현실을 알아버린 지금은

거의 포기한 상태다.

이 넓은 공간 마사에 경주마가 한 마리씩 들어있다고 하니 가격만 해도 수십억, 와우 대단하다.

궁평캠프 승마자에서의 승마체험을 마치고 2층으로 올라가 본다. 이곳은 승마장에 오기 전부터 꼭 들러볼 생각이었기에 기대감 상승.

음료는 키오스크로?

헛! 이건 뭐지?

만화 같은 화성카페라 하더니 정말이다.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마치 내가 만화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진다.

지금부터 쿠니는 서부의 사나이.

경기도 화성카페에서 별 경험을 다해 본다.

이제까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독특한 인테리어다.

실제와 그림이 적당히 어우러져 있어 어디서부터가 진짜이고 어디서부터가 그림인지 혼란스러움이 느껴지는 묘하고 특별한 화성카페이며 마시는 음료마저도 특별하게 느껴지는 순간이다.

아무리 봐도 만화 속의 공간.

주말나들이 공간으로 이만한 곳 찾아보기도 힘들 듯.

이거 정말 특별한 카페로구나.

무조건 인정, 주말나들이 장소.

궁평캠프 승마장도 그렇지만 이곳 화성카페는 더욱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으로 추켜세우게 되는 장소.

봐도 봐도 질리지 않을 것만 같은 독특한 인테리어다.

이런 곳에서는 멋진 트레스를 입고 챙 넓은 모자를 내리 쓰고 포즈를 취해야만 할 것 같다.

가능하다면 씨거라도 물고 위스키 한 잔 쭈욱~

혹시나 서부의 싸나이 복장이 있을까 싶어 주인장께 여쭤봤으나 거기까지 마련된 것이 아니라고. ^^;

쿠니, 과한 욕심은 금물인데 너무 앞질러 가는군.

오우 딱 저 모습.

문밖에 서 있는 저 남자의 모습이 내가 생각하던 바로 그 모습.

카우보이 모자라도 있음 한 번 찍어봤을 텐데 아쉽다.

봐도 봐도 특별한 화성카페.

궁평캠프 승마장 부설카페.

승마체험은 아니더라도 이곳 카페만큼은 꼭 들러보시라 권하고 싶다. 물론, 멀리서 일부러 찾아오는 건 부담스러운 일일 것이고 경기 수도권과 충청 남부권이라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전혀 부담스럽지 않다고 생각된다.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 주말나들이 궁평 승마캠프 만화 같은 화성카페 영상 1분 59초.

+1
3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