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채석강, 적벽강 바다 둘러보기

641

부안 변산반도는 아름다운 여행지로, 아름다운 바다 풍경, 그리고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갖춘 곳입니다. 산반도를 따라 펼쳐진 해안도로는 드라이브하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와 연결되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변산의 일출은 매우 아름다워, 여행자들 사이에서 유명한 경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지역에는 채석강과 적벽강 바다가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1. 채석강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063-582-7808

채석강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지도보기

채석강은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반도 맨 서쪽에 있는 해식절벽과 바닷가입니다. 옛 수군(水軍)의 근거지이며 조선시대에는 전라우수영(全羅右水營) 관하의 격포진(格浦鎭)이 있던 곳입니다. 여름철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고 빼어난 경관 때문에 사진 촬영이나 영화 촬영도 자주 이루어지는 곳이예요. 채석강에서 해수욕장 건너 백사장을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면 붉은 암벽으로 이루어진 적벽강이 있어 채석강과 적벽강을 같이 둘러보시면 좋아요.

채석강은 그 주변의 산세와 숲, 그리고 깨끗한 물로 인해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특히 봄과 가을에는 더욱 화려한 자연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채석강 주변은 레프팅, 카누, 낚시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생태 관광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추천되는 장소입니다.
부안 지역은 다양한 전통 문화와 향토 음식이 있어, 채석강을 방문하면서 지역의 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채석강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휴식을 취하거나 자연을 체험하고 싶은 여행자들이 많이 찾습니다.
채석강이라는 이름은 중국의 시인 이태백이 즐겨 찾았던 채석강에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격포항과 격포해수욕장이 있는 격포지구가 정식지명이고, 이 주변에 상가가 있고 적벽강은 상대적으로 외진 곳에 있습니다.
채석강은 물떄가 맞아야 해식동굴을 비롯해서 여러 곳을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물때시간을 꼭 보고 방문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채석강에는 퇴적층이 파도에 의해서 침식되어 생긴 해식절벽과 해식동굴이 있습니다. 같이 둘러보시면 좋아요. 공룡발자국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절경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적벽강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063-584-0951

부안적벽강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지도보기

적벽강은 일몰이 유명한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적벽강 주변에 차를 세우고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따로 있어서, 주차를 하기에도 좋아요. 인근에 격포해변이 있어 사람들이 이곳을 지나치기도 하지만, 조용히 해변을 산책할 수 있는 곳이빈다. 

적벽강은 중국에서 유래가 되었는데 오랜 지층 작용으로 발생된 바닷가의 암반이 붉은 빛을 띄어 해넘이 할때 그 빛이 반사되어 적색으로 보이면서 이 모습을 보기 위해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적벽강은 붉은색을 띤 바위와 절벽으로 해한이 이루어져있어서 바닷물이 들어올때 장관을 이룹니다.
적벽강의 북쪽으로 돌아가면 높이가 30m정도 되는 2개의 절벽으로 된 바위가 있는데, 용굴이라고 불리는 동굴이 있습니다. 또한 적벽강에는 수성당이라는 곳이 있어요. 수성할머니를 바다의 수호신으로 모시고 제사를 지내는 곳이랍니다.

적벽강 주변에는 갯벌이 적어서 푸른바다를 보면서 조용하게 바다멍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 유명한 해변이 있다보니 다 그쪽으로 사람들이 가서 적벽강이나 채석강을 방문하는 인원이 적어 더욱 한적하게 둘러볼 수 있어요.

채석강에서 약 1.7km 거리에 있는 적벽강은 걸어서 가면 20분정도 걸립니다. 이 인근에는 펜션들이 모여있어서 마을입구에서 시작을 하면되는데, 해안가로 내려가면 양쪽으로 해식절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 적벽강은 화산활동으로 인한 주상절리가 있습니다. 
적벽강 주변의 경치가 상당히 좋은데요. 바다로 넘어가는 해를 바라보며, 일몰까지 즐길수 있어서 시간이 되신다면 여유롭게 일몰까지 감상해보시면 좋으럯 같네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