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가 올해 핼러윈을 위해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를 주제로 한 새로운 귀신의 집을 선보인다.
지난 13일 여행전문매체 트래블펄스(TravelPulse)등 외신은 최근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연례 핼러윈 행사 ‘핼러윈 호러 나이트(Halloween Horror Nights)’를 위해 ‘기묘한 이야기’ 테마 귀신의 집을 개장한다고 전했다.
해당 시설은 행사 시작일에 맞춰 유니버설 올랜도 리조트(Universal Orlando Resort)에서 9월 1일,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에서 9월 7일 첫 선을 보인다.
내부는 지난해 넷플릭스가 공개한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의 줄거리를 따라 메인 빌런 베크나(Vecna)의 저주를 풀고 집을 탈출하는 형태로 꾸며진다. 여기서 방문자들은 호킨스 연구소(Hawkins Lab), 크릴 저택(Creel House) 등의 장소를 배경으로 시리즈의 명장면을 재현할 수 있다.
존 머디(John Murdy)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총괄 프로듀서는 자신의 SNS를 통해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의 첫 장면을 보자마자 우리의 핼러윈 호러 나이트를 떠올렸다”며 “시리즈에 생명을 불어넣는 이 흥분되는 경험에 여러분도 함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핼러윈 호러 나이트는 전 세계 유니버설 계열 테마파크에서 1991년부터 매년 핼러윈 전후 약 2달간 실시하는 공포 테마 행사다. 특히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의 핼러윈 호러 나이트는 놀이공원 전문매체 어뮤즈먼트 투데이(Amusement Today)가 11년 연속으로 최고의 핼러윈 이벤트에 선정하는 등 세간의 평판이 높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올해 핼러윈 호러 나이트에서 총 8종의 귀신의 집을 선보인다. 지난 6월 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를 주제로 하는 귀신의 집을 최초로 공개했으며 향후 몇 주 이내에 다른 6종의 시설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글=강유진 여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