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드라이브코스 뱃놀이축제, 전곡항에서 바다도 보고, 요트체험 및 케이블카 정보

337

경기도 화성은 해안과 육지를 넘나드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모세의 기적을 만나볼 수 있는 여행지로 알려져있습니다. 바닷길이 열리는 제부도에서 갯벌체험이 가능하고, 특히 전곡항에서는 뱃놀이 축제, 국제보트쇼들이 열리는 곳으로 많이 유명한 곳이죠.
전곡항에는 요트가 정박되어있는 마리나 시설이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느낄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전곡항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1577-4200

전곡항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지도보기

전곡항은 제부도 누에섬과 마주하는 항구로, 밀물과 썰물없이 24시간 배가 드나들수 있는 곳입니다. 요트와 보트가 접안할 수 있는 마리나 시설이 있고, 파도가 적고 수심이 3m이상이 유지되어 수상레저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드라이브코스로도 많이 알려져있는 전곡항은 무엇보다 이국적인 요트 정박이 되어있는 마리나의 모습을 볼 수도 있고, 또 인근에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많이 같이 즐기기 좋기때문이죠.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곳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또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전곡항에서는 뱃놀이축제와 경기국제보트쇼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축제일정을 미리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즐거운 볼거리들이 많이 있으니 방문해보세요.

뱃놀이축제
2023년 6월 9일 ~ 11일 (3일간) 전곡항 및 제부도 일원

뱃놀이 축제는 이색적인 요트 승선체험을 즐길수 있는 해양 문화 축제입니다. 밤바다 승선체험을 할 수 있으며, 해상케이블카와 제부 마리나를 연계하여 다채로운 승선체험을 즐길수 있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대중가수공연과 시민 댄스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뱃놀이축제는 매년 열리는 화성시의 대표적인 행사로, 국제 요트대회와 보트쇼 등 다양한 국제행사까지도 열리고 있습니다.

뱃놀이 축제에서 승선체험은 홈페이지 또는 티켓링크에서 온라인 예약후 즐길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30분에서 40분정도 진행되며,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화성 뱃놀이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무엇보다 바람의 사신단 퍼레이드라고 할 수 있어요. 
시민 퍼포먼스와 관람객이 하나가 되는 시간입니다. 배, 바다, 요트, 마린, 희망 등 축제와 부합되는 내용으로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올해 뱃놀이 축제는 끝이났지만, 전곡항에서는 물놀이터와 요트체험등을 할 수 있으니, 축제에 참가하지 못한 아쉬움이 느껴진다면 물놀이도 즐기시고, 해양 요트체험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전곡정류장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1-10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전곡 정류장
매일 09:00 – 20:00
070-8671-4802
크리스탈캐빈 왕복(대인) 24,000원 /크리스탈캐빈 왕복(소인) 19,000원
일반캐빈 왕복(대인) 19,000원 / 일반캐빈 왕복(소인) 15,000원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주식회사(서해랑전곡정류장) 전기차충전소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1-1 (장외리 618-15) 지도보기

전곡항 마니라 주차장 정면 언덕길 위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전곡 정류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주차는 전곡정류장 좌측 고렴산 수변공원 주차장에 주차 가능하며, 지하주차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해랑 케이블카는 제부도 뿐 아니라 전곡항에서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가족 및 일행에 한해 10인승으로 동승 가능하며, 왕복권구매하신다면, 전곡정류장 또는 제부정류장에서 반드시 하차 후에 재 탑승을 해야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바다위를 날아가는 기분을 느낄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바다의 탁트인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아요. 서해랑 케이블카는 제부도까지 케이블카로 연결되어있는데요. 물때 시간이 있는 제부도 바닷길을 케이블카로 연결이 된 것입니다.
1층에서 매표하고 3층으로 올라가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서해랑 케이블카 인근에는 방파제도 있고, 고렴산 둘레길도 있어요. 이곳에는 수변공원으로 조성되어있어서 휴게쉼터와 전망대가 있습니다.
또한 전곡테마어항 방파제등대도 있어요. 빨간색의 눈에 띄는 등대와 주변을 날아다니는 갈매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바퀴 둘러보시고, 자연풍경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