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인기 여전… 올봄 허니문 인기 지역 들여다보니

243

인기 신혼여행지 발리 / 사진 = 인도네시아 관광청
인기 신혼여행지 발리 / 사진 = 인도네시아 관광청

코로나-19 제약이 줄어들고 완전한 일상 회복으로 접어들면서 해외 신혼여행의 인기가 다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봄 허니문 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기존 국내로 신혼여행을 떠나던 부부들이 해외여행지로 눈을 돌리는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봄 허니문 시즌(4.1~5.31) 동안 2인 기준 왕복 이코노미석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인기 신혼여행 목적지의 검색량이 전년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신혼여행지 중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것은 인도네시아 발리. 발리의 항공권 검색량은 전년대비 약 8배 증가했다. 두번째로 높은 증가폭을 보인 태국 푸껫은 약 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멕시코 칸쿤과 미국 하와이검색량 역시 2022년 대비 각각 72%, 24%의 증가했다.
 
반면 검색량이 감소한 곳도 있다.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의 검색량은 전년대비 약 16% 줄었다. 하지만, 여행지 인기 순위에서는 여전히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입지는 굳건한 것으로 보인다.

인기 신혼여행지 런던 / 사진 = 호텔스컴바인 제공
인기 신혼여행지 런던 / 사진 = 호텔스컴바인 제공

최근 해외여행객이 급증함에 따라 다시금 유럽 지역이 주목받으면서 유럽행 항공편 검색량도 강세를 보였다.
 
유럽 지역 중 상위 5개 목적지는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 영국 런던’, 스위스 취리히순이다. 5개 도시에 대한 전체 항공권 검색량은 전년대비 약 4배 증가했으며, 그중 로마의 검색량은 6배 증가하는 등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아울러 호텔스컴바인이 추천한 봄 신혼여행 목적지는 푸껫런던이다. 인기 신혼여행지 중 비교적 항공권 구매가가 저렴하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푸껫의 경우 전년 대비 약 7%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허니문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