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가볼만한곳 정읍숙소 내장산생태탐방원 국내힐링여행

이번에 소개하고자 하는 전북 가볼 만한 곳 정읍숙소는 국립공원공단 내장산생태탐방원이다.

전국의 모든 생태탐방원은 숲 치유, 숲 체험 프로그램 중 1박 이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위한 숙박시설로 단순하게 숙박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고 체험 프로그램이나 교육에 참여해 보시길 권한다.

국립공원공단내장산생태탐방원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호반로 266

내장산국립공원은 봄의 신록(新綠), 여름의 하청음(夏淸陰), 가을의 만산홍엽(滿山紅葉), 겨울의 동설주(冬雪珠)의 사계절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며 내장산생태탐방원은 천혜의 자연 속에서 자연 생태, 역사 문화를 보고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소다. 또한, 국립공원에서의 생태관광과 쉼을 통해 나와 우리의 의미를 찾는 국내힐링여행의 최적지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장산 생태탐방원 본관으로 올라가 체크인을 해야 한다.

주차장 끝 쪽으로 전기 충전소도 마련되어 있다.

국립공원공단 내장산 생태탐방원의 프로그램 중 일부는 국립공원공단에서 운영하는 전기버스를 탑승하기도 한다.

전북 가볼 만한 곳 국립공원공단 내장산 생태탐방원 본관 건물.

체크인을 하고 안을 잠시 둘러보면 매우 깔끔하고 편안하게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고 혈압계, 각종 도서 등이 구비되어 있어 많은 곳을 다니지 않고 이곳에서 힐링여행의 참맛을 느낄 수도 있겠다.

정읍숙소, 즉 생활관으로 가기 위해서는 본관 밖으로 나가 계단을 올라가는 방법이 있겠고 이곳 건물 2층으로 올라가 생활관으로 향하는 방법이 있겠다. 지금 난 건물 2층으로 올라가 생활관을 향하고 있는 중.

나가는 길에 본 나무관세음보살.

어떤 내용인가 살펴보니 내장산 생태탐방원이 지어지기 전 이곳은 사슴목장이었는데 2019년 탐방원이 지어지면서 탐방원 부지 중앙에 있던 불상을 토지주와 상의하여 탐방원 주차장 옆 도롯가에 세우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생활관은 1단지와 2단지, 3단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단지는 객실 번호가 101호, 102호…로 이어지고 2단지 객실 번호는 201호, 202호…로 이어진다. 이외에 규모가 작은 방갈로 형태도 있는데 일부는 위치 이동을 하는 공사 중이며 조만간 전체가 다 개방될 거라 한다.

2, 3단지 공간이며 오른쪽이 2단지다.

2단지 아래층이 1단지.

2단지 측면의 유휴공간에 데크가 놓여 있어 좋은 날이면 단체 모임도 가질 수 있을 듯하다.

오늘 내가 묵게 될 공간은 국립공원공단 내장산 생태탐방원 정읍숙소의 202호.

객실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거실.

냉장고, 전자레인지, 냉온수기, 컵, 티슈, IP TV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취사는 불가능하지만 전자레인지로 가볍게 데워 먹는 것은 가능하다.

티슈의 색상이?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친환경 티슈라 불리는 바로 그것인가 보다.

이곳은 정읍숙소 탐방원의 202호 객실 1번 방.

규모가 조금 큰 편이며 더블침대 하나와 햇살을 불러들이는 창문이 인상적이다.

창문 너머로는 내장호 방향인데 내장호는 잘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옷장이 하나 있고 역시 IP TV, 휴지통, 경대 거울, 옷 건조대 등 이런저런 것들이 갖춰져 있다.

이곳은 정읍숙소 탐방원 202호 객실의 2번 방.

1번 방보다 규모가 조금 작고 옷장이 없다.

정읍숙소 2번 방의 끝에 자그마한 수납장이 있다.

화장실엔 비데 설치가 되어 있고 샤워실, 세면대, 수건, 치약 등이 가지런히 잘 놓여 있어 정읍숙소 탐방원을 이용하려면 칫솔과 스킨로션만 가져오면 될 듯. 오늘 처음 들어선 곳인데도 불구하고 매우 편안한 마음이 든다. 낯선 곳에서의 숙박은 아무래도 심리적 불편함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곳 내장산 생태탐방원은 국내힐링여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서인지 모든 것이 편안하게 설계되고 꾸며진 듯.

숙소에 짐을 풀어놓은 뒤 내장산 생태탐방원의 프로그램에 참여키 위해 다시 본관으로 향하는 중이다.

아래 오른쪽 건물이 본관 건물 왼쪽 작은 건물이 식당으로 저녁 식사를 저곳에서 할 예정이다.

아래는 저녁 식사 메뉴인데, 돼지고기 수육과 훈제오리고기가 메인이고 콩나물국이 매우 시원해서 좋았다. 직접 요리나 조리를 하는 것이 아닌 케이터링 서비스로 운영되는 듯하다.

정읍숙소 가볼 만한 곳으로 이곳 내장산 생태탐방원을 소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멋진 자연환경인데 생활관 바로 뒤에 내장산국립공원의 해발 624m 서래봉, 해발 622.3m 불출봉, 해발 640m 망해봉이 병풍처럼 드리워져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되는 느낌이다. 괜히 국내힐링여행 최적지라 불리는 건 아닌가 보다.

야간에 보은 내장산생태탐방원.

국립공원공단 생태탐방원은 연중 이용 가능한 시설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현재는 온라인 예약과 전화예약 모두 가능하지만 주로 온라인 예약으로 진행되고 있다.

예약은 이용일 1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예약 가능하며 당일 예약은 안 되고, 최대 3박까지 가능하다.

만일, 회의실이나 세미나룸, 식사 등을 원할 경우 객실, 참여 프로그램 이외 별도 정산된다.

이 모든 내용은 홈페이지에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내장산 생태탐방원 홈페이지

http://www.knps.or.kr/naturecenter/naejangsan

국립공원공단 예약 시스템

https://reservation.knps.or.kr/

생태관광 프로그램에는

  • 온택트 생태관광 – 소곤소곤 옛길 걷기

  • 온택트 생태관광 – 노랑이와 내탐이의 슬기로운 탐방 생활

  • 내장산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행

  • 내장산 단풍 속 감성여행

  • 사람이 자연 되는 내장호 트레킹

등이 있는데 계절과 상황에 따라 내용이나 코스가 달라지며 추가되기도 하고 폐지되기도 하므로 예약을 하며 전화문의 등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확실하다.

전북 가볼 만한 곳 접읍숙소 내장산 생태탐방원에서 보낸 1박 2일간의 생태관광 일부를 소개한다.

1. 내장산 벚꽃터널

내장호 전체를 에워싸며 벚꽃이 예쁘고 특히 내장산국립공원 사무소 앞의 벚꽃터널이 예쁘다.

2. 내장산 조각공원

내장호(내장저수지)를 바라보며 내장산 생태탐방원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힐링 산택을 즐기기에 좋다.

3. 내장산 소곤소곤 옛길 걷기 – 솔티 숲 옛길

내장산조각공원을 돌아보고 솔티 숲 옛길로 들어서게 되는데 해설사님과 함께 걸으며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배우고 공부하며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국내힐링여행을 하고자 하는 분들께 강력히 권하고픈 프로그램이다.

4. 사람이 자연 되는 내장호 트레킹

편안하게 조성된 내장호 트레킹은 내장산조각공원과 또 다른 느낌의 국내힐링여행 최적지라 생각된다.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며 걸어보시라 강력하게 권하고픈 곳, 전북 가볼 만한 곳임에 틀림없으며 정읍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들러보시기 바란다.

5. 말이 필요 없는 내장산국립공원 산행

전국에서 단풍이 아름다운 곳을 꼽을 할 때 가장 먼저 손꼽히는 곳이 바로 이곳 내장산국립공원이 아닐까 싶다.

이번 전북 가볼 만한 곳 정읍숙소 국립공원공단 내장산 생태탐방원 프로그램에는 내장산행이 없어 과거 늦가을 단풍철에 다녀온 사진을 첨부했다.

이외에도 정읍의 아름다운 곳을 경험하고 체험하고 여행하려면 생태탐방원 가능 숙박일 수 3박을 모두 예약해도 다 돌아보기가 불가능할 것이다. 게다가 내장산 생태탐방원의 소박하고 알찬 국내힐링여행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려면 일주일 이상을 열심히 다녀야 할지도 모르겠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