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마감 맛집 BEST5
- 월차를 내야 먹을 수 있는 안양 ‘대명곱창’
- 소박한 재료로 완성된 놀라운 맛의 조화, 청도 ‘할매김밥’
- 정성을 담아낸 고급 수제 도넛 맛집, 독산 ‘도넛 인사이드 도넛’
- 쫄깃한 면발의 정석을 보여주는 수타면, 분당 ‘수타우동 겐’
- 달콤한 호떡 안에 든 잡채의 색다른 조합, 남대문 ‘남대문야채호떡’
조기마감 맛집은 재료가 신선하고 손님이 몰려 금세 동나는 곳이다. 준비된 양이 한정적이라 늦으면 맛볼 수 없는 아쉬움이 있다. 그만큼 맛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 담겨 있다. 입소문을 타고 손님들이 몰려들어 줄 서는 광경도 흔하다. 서둘러 가야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만족감이 있다. 지금부터 조기마감 맛집 5곳을 알아보자.
월차를 내야 먹을 수 있는 안양 ‘대명곱창’


하루에 3시간밖에 영업을 안 하고 빠른 재료 소진으로 오픈런 하지 않으면 먹기 힘들다는 안양 ‘대명곱창’. 조금만 늦어도 빠른 재료 소진으로 입구 컷 당하기 일쑤란다. 주말에는 영업을 하지 않고 평일에도 5시부터 영업을 하지만 6시 이후에는 고기류는 추가가 불가하다. 곱이 가득한 곱창과 부드러운 염통, 쫄깃한 막창이 함께 나오는 모듬이 인기 메뉴로 불판 위에서 불을 내 잡내를 없앤다. 여기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가 딱 먹기 좋은 상태로 나와 구워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다. 마지막으로 볶음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먹어야 하는 맛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7:00-20:30 (라스트오더 17:00) / 매주 토,일요일 정기휴무
- ▲가격
모듬 21,000원 곱창 25,000원
소박한 재료로 완성된 놀라운 맛의 조화, 청도 ‘할매김밥’


매콤한 맛이 계속 생각난다는 마약김밥 청도 ‘할매김밥’. 정해진 영업시간에 상관없이 평일에도 종종 문을 닫는 경우가 있고 재료가 떨어지면 일찍 마감할 때도 많아 전화문의 후 방문해야 헛걸음하지 않는다. 메뉴는 매콤하게 양념한 무말랭이 한 가지만 넣고 싸는 김밥뿐이지만 청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 속 재료로 들어간 얇게 썬 무말랭이는 꼬들꼬들한 식감에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한번 먹으면 멈출 수 없는 맛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0:30-17:00 / 매주 토,일 정기휴무
- ▲가격
김밥6줄 4,000원
정성을 담아낸 고급 수제 도넛 맛집, 독산 ‘도넛 인사이드 도넛’


매일 새벽마다 수작업하는 수제 도넛 서울 ‘도넛 인사이드 도넛’. 생활의 달인에서 도넛의 달인으로 소개된 달인이 직접 만든 도넛을 맛볼 수 있다. 매일매일 한정수량으로 만드는 수제 도넛은 금방 품절이 되기 때문에 오픈하는 날에는 오픈런을 하지 않으면 도넛을 살 수 없을 정도. 취향에 따라 최애 도넛은 모두 다르지만 자연스러운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의 밸런스가 완벽한 도넛은 뒷맛도 깔끔하다. 평소 우리가 먹어왔던 공장형 도넛과는 전혀 다른 수제 도넛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오픈런 하시길.
- ▲위치
실시간 맛집 추천: 속 풀어주는 얼큰한 육수에 갖은 재료들이 한데 어우러진 매운탕 맛집 BEST5
- ▲영업시간
목,금 12:00-20:00 / 토,일 13:00-20:00 / 매주 월, 화, 수 정기휴무
- ▲가격
라즈베리 4,500원 초코퐁당 4,500원
쫄깃한 면발의 정석을 보여주는 수타면, 분당 ‘수타우동 겐’


분당의 3대 우동이라 불릴 정도로 정평이 난 우동 맛집. 유명한 만큼 자주 만석이라 웨이팅은 필수다. 유명한 메뉴는 덴뿌라와 붓가께. 수타로 만든 면이라 쫄깃하고 탱탱해 특별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재료를 소진하면 조기에 마감하기도 하니 너무 늦지않게 방문하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B.T 15:00 – 17:00
- ▲가격
덴뿌라 14,000원, 찌꾸다마붓가께 13,000원, 가라아게카레 14,000원
달콤한 호떡 안에 든 잡채의 색다른 조합, 남대문 ‘남대문야채호떡’


남대문에 위치한 ‘남대문야채호떡’은 인근 길거리 음식 중에서 인지도가 높은 곳이다. 좁은 가판대에서 연신 구워내는 야채호떡은 지나가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을 만큼 매력적이다. 대표 메뉴인 ‘야채호떡’ 안에는 당면과 부추, 당근이 들어 있어서 잡채 느낌을 물씬 풍긴다. 특이하게 이곳에서 직접 만든 과일 양념장을 발라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데. 남대문에 방문하면 꼭 맛보아야 하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이기에 궁금하면 들러보자.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재료 소진시까지
- ▲메뉴
야채호떡 2,500원, 꿀호떡 2,500원
- 따뜻한 정취와 푸짐한 안주가 가득한 포장마차 맛집 5곳
- 노릇하게 구워낸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생선구이 맛집 5곳
- 시원한 맛과 담백한 메밀 향이 살아있는 막국수 맛집 5곳
- 풍성한 먹거리와 지역 특색이 가득한 대구 맛집 5곳
- 얼얼한 매운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매운 음식 맛집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