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러 간다” 말 나오는 롯데월드 포켓몬 IP 협업 한정판 먹거리

3

요즘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어트랙션만큼 인기를 끄는 것이 있다. 바로 테마파크에서 다채롭게 선보이는 먹거리다.

롯데월드는 포켓몬과의 협업 메뉴부터 긴 시간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간식과 특색있는 추로스까지 다채로운 식음 메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보는 재미 먹는 재미! 포켓몬 협업 메뉴

롯데월드는 여름 시즌을 맞아 인기 IP ‘포켓몬’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컬래버 메뉴를 선보이는 중이다.

포켓몬을 테마로 한 음료와 디저트는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인증샷 욕구까지 자극하며 MZ세대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월드를 대표하는 간식 /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먼저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음료로 슬러시 위에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꼬부기 물대포 슬러시 △라프라스 젤라또 빙수 △이상해씨, 파이리, 피카츄가 그려진 컵홀더를 함께 제공하는 슬러시 등을 준비했다.

매직아일랜드 ‘캐빈테일즈’에서 판매 중인 ‘포켓몬 스파클링 에이드’는 피카츄 또는 이상해씨 다회용 컵에 제공되어 기념품으로도 큰 인기다.

디저트류 역시 다양하다. △푸린 딸기 소프트콘 △피카츄 아이스크림 △고라파덕 소라빵 아이스크림은 비주얼과 맛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메뉴다.

이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피카츄 아이스크림은 어드벤처 4층 ‘오벨리스크’와 어드벤처 2층 ‘오버브릿지’ 에서 판매 중이다.

후회 없는 선택, 스테디셀러 식음 베스트 3

수많은 간식 중, 무엇을 택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간식을 눈여겨 보자.

‘BHC 뿌링 콜팝’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뿌링클 시즈닝이 더해진 순살 치킨과 시원한 탄산의 조화가 특징이다.

이외에도 지난 2023년 리뉴얼 이후 약 5만 개(2025년 7월 기준)가 판매된 ‘로티로리 치즈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늘어나는 치즈가 조화를 이룬 메뉴로 SNS 인증샷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3년 출시 이후 4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소금빵 젤라또’ 역시 방문객들의 입소문을 타며 ‘롯데월드 간식 베스트 3’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소금빵에 달콤한 젤라또를 채워 ‘단짠(단맛+짠맛)’의 조화를 완성했다.

간식 중의 간식은 역시 추로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테마파크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간식 추로스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자이로추로스를 들고 자이로드롭 앞에서 사진찍는 사람들 /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어드벤처 지하 1층 ‘츄로빅’에서는 바삭하게 튀겨낸 추로스를 진한 초콜릿 소스에 찍어 먹는 클래식한 ‘수제 추로스’를 만나볼 수 있다.

고소한 빵의 식감과 진한 초콜릿의 조화는 추로스 본연의 매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추로스도 있다. 어드벤처 1층 ‘오마스딜라이트’에서 판매 중인 ‘오레오 추로스’는 오레오 맛의 추로스에 달콤한 연유 크림을 함께 제공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콤함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차별화된 디저트를 찾는 MZ세대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인증샷까지 노린 이색 비주얼 메뉴도 준비했다. ‘자이로추로스’는 길고 가느다란 스틱형 추로스 위에 동그란 도넛을 꽂아, 인기 어트랙션 ‘자이로드롭’의 실루엣을 형상화한 메뉴다.

홍지연 여행+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