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김민석 기자] 파주시는 자유로를 따라 펼쳐지는 풍경과 함께 독특한 문화 예술 공간, 넓은 자연 휴식처, 그리고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다.
파주시 지목로에 자리한 더티트렁크는 단순한 카페의 기능을 넘어선 복합 문화 공간이다. 넓은 공간을 가득 채운 독특한 아트워크와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들은 마치 갤러리에 들어선 듯한 인상을 준다.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며,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특별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 베이커리와 고급스러운 비주얼의 음식, 음료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문화 행사도 정기적으로 열려 방문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같은 지목로 일대에 자리한 레드파이프는 한강과 임진강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대형 카페이다. 5개 층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진 1,500평 규모의 공간에서 방문객들은 광활한 자연을 배경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곳은 핸드메이드 가구와 조명, 섬세한 인테리어 요소들이 어우러져 독특한 감성을 자아낸다. 브런치, 스테이크, 파스타 등 다채로운 식사 메뉴와 함께 갓 구운 빵과 음료를 맛볼 수 있어 식사와 디저트를 한곳에서 즐기기에 적합하다. 넉넉한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파주시 탄현면에 위치한 문지리535는 수려한 인테리어와 함께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카페이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풍미 깊은 커피와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는 방문객들의 입맛을 돋우며, 넓고 쾌적한 공간은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파주시 광탄면에 자리한 벽초지수목원은 동양과 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설렘, 신화, 모험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26개의 정원에는 1,000여 종의 식물들이 식재되어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잘 정비된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자연 속에서 고요한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특히 연못 주변을 거닐면 물에 비치는 푸른 나무들이 한 폭의 그림 같아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버터킹빵공장은 제과기능장이 매일 직접 구운 신선한 빵을 만날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이다. 파주시 지목로에 위치한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킹콩브레드는 고소한 견과류와 달콤한 시나몬 시럽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선사한다.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진 넓은 공간은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며,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파주시 탄현면에 자리한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쇼핑 공간이다. 넓은 부지에 조성되어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의류부터 잡화,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 축제·문화예술따라 더 풍성하게 더 재밌게 ‘미국여행’
- 안동 가볼 만한 곳,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고장
- 추석 황금연휴, 일본 알프스 ‘도야마’로 가을 단풍여행을!…롯데관광개발, 도야마 직항 전세기 상품 출시
- 포천 가볼 만한 곳, 자연 속에서 찾는 다채로운 경험
- 전남 담양군 가볼만한곳, 푸른 대숲이 선사하는 고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