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해수욕장 베스트 4 해외 안부러운 물놀이 명소 추천

119

남해 해수욕장은 리아스식 해안으로 유명한 물놀이 명소로, 아담하고 조용한 해변들이 많아 가족이나 연인, 그리고 친구 등 누구나 방문하기 좋은데요.

깨끗한 물과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남해 해수욕장 네 곳을 소개해 드릴테니 올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준비만 하고 방문해 보세요!

상주 은모래비치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7

상주은모래비치 / 사진=남해문화관광@이종호
상주은모래비치 / 사진=남해문화관광@이종호

남해의 해수욕장 중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곳입니다. 이름처럼 은빛 모래가 고운 것이 특징이며, 수심이 얕고 파도가 잔잔해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죠.

상주 은모래비치 뒤편으로는 울창한 송림이 있어서 시원한 바람을 즐기는 것은 물론, 캠핑 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주변에 편의시설도 많으므로, 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송정 솔바람해변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송정솔바람해변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성근
송정솔바람해변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성근

상주은모래비치에서 동쪽으로 약 4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송정 솔바람해변은 남해 해수욕장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100년이 넘은 해송숲이 해변을 따라 그늘을 만들고, 그 풍경이 이국적이라 방문할 가치가 있는 남해 해수욕장이라할 수 있죠.

또 해변 주변에는 바위 해안선과 몽돌,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단애 해안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송정 솔바람해변 또한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월포두곡해수욕장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111번길 77

월포 두곡해수욕장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성근
월포 두곡해수욕장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박성근

숨겨진 남해 해수욕장의 하이라이트. 두곡월포해수욕장은 모래와 몽돌이 함께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약 900m 정도의 아담한 크기의 해변과 수심도 얕아서 아이들과 안심하고 여름 물놀이를 즐길 수 있죠.

특히 해변 끝쪽에 있는 꼭두방 바위섬은 놓치지 마세요. 풍경도 아름답고 갯바위 낚시 포인트로도 유명해서 낚시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추천! 주변 용문사나 호구산군립공원과 함께 여행 코스로 엮어보는 것도 BEST.

설리해수욕장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설리해수욕장 / 사진=남해문화관광@이종호
설리해수욕장 / 사진=남해문화관광@이종호

이름이 참 예쁜 남해 해수욕장, 실제로 가보면 눈처럼 하얀 백사장이 정말 끝내줍니다. 아담한 크기의 해변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고 한적하게 쉬기에 딱이죠.

앞에는 밤섬, 띠섬 같은 작은 섬들이 파도를 막아줘 항상 잔잔한 수심을 유지하죠. 이러한 조건 덕분에 여름철 스노클링하기에도 제격인데요.

특히 설리해수욕장에 왔다면 바로 뒤편 언덕에 있는 ‘설리 스카이워크’는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다도해의 풍경과 투명 유리 바닥에서 내려다 보는 짜릿함은 이곳의 또다른 매력이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