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부터 산책로까지~”… 기장군 여름여행 코스

137
기장군 임랑해수욕장/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부산관광공사
기장군 임랑해수욕장/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부산관광공사

[투어코리아=박규환 기자] 부산 기장군은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해안 명소와 이색 체험 공간이 조화를 이루는 지역으로, 여름철 피서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기에 적합하다.

여름철 여행 1번지로는 일광해수욕장과 임랑해수욕장이 있다. 일광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과 완만한 수심 덕분에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며, 인근 카페 거리도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로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임랑해수욕장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해수욕과 차박, 캠핑 등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일광해수욕장 인근의 신평소공원은 소규모 해변 공원으로, 바다를 가까이서 산책하며 한적한 분위기를 느끼기에 알맞다. 산책로와 벤치, 데크 등이 조성돼 있어 아침이나 해 질 무렵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기장읍 해안가에 위치한 죽성드림세트장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진 명소로, 흰 예배당 형태의 건물이 바다와 어우러진 풍경을 연출한다. 사진 명소로 인기며, 인근 해안도로와 함께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된다.

안데르센 동화마을은 장안읍에 자리한 동화 테마 공간으로, 동화 속 세계를 모티브로 꾸며진 건축물과 조형물이 인상적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으며, 포토존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마지막으로 오시리아 해안산책로는 기장의 절경을 따라 이어지는 대표적인 해안 트레킹 코스다. 바다와 절벽, 풀숲이 어우러지는 이 산책로는 걷기 좋은 계절에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처럼 기장 가볼 만한 곳은 해수욕과 산책, 사진 명소와 체험 공간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다양한 목적의 여행자에게 만족스러운 여정을 선사한다.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