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여행 어디로 갈까?… 테마별 인기 명소 한눈에 보기

173

[투어코리아=임지영기자] 아랍에미리트의 대표 도시 두바이는 초현대적인 건축과 이국적인 문화가 공존하는 세계적인 여행지이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여행자들이 가장 먼저 찾는 곳은 단연 ‘부르즈 할리파’다. 높이 828m로 세계 최고층 건물이자 두바이의 상징이며, 전망대에서는 도시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이곳에서 이어지는 ‘두바이 분수’는 매일 밤 화려한 음악 분수쇼로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두바이의 자연과 조경을 테마로 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두바이 미라클 가든’이 적합하다.

2만 평에 이르는 정원에 5천만 송이 이상의 꽃으로 꾸며진 조형물들이 인상적이다. 사막 한가운데 펼쳐진 꽃 정원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더위를 날려줄 이색 워터파크도 여럿 마련돼 있다.

‘와일드 와디 워터파크’는 아라비안 전래동화를 테마로 한 놀이시설로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적합하다.

또 다른 인기 장소인 ‘두바이 아쿠아벤처 워터파크’는 다양한 슬라이드와 인공 파도를 갖춘 대규모 워터파크로 꼽힌다.

문화와 종교 건축물도 빼놓을 수 없다. ‘주메이라 모스크’는 이슬람 전통 양식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건축물로 비무슬림에게도 개방된 드문 모스크이다.

또한, ‘버즈 알 아랍’은 돛 모양의 외관으로 잘 알려진 두바이 대표 럭셔리 호텔이다.

예술과 여가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두바이 오페라’와 ‘글로벌 빌리지’ 방문이 추천된다.

글로벌 빌리지는 세계 각국의 전통 음식을 맛보고, 공연과 쇼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실내 스키장인 ‘스키 두바이’도 중동에서 보기 드문 경험을 선사한다.

이처럼 두바이는 초현실적 스카이라인부터 자연, 문화, 테마형 관광지까지 다양한 테마의 명소들이 집약된 도시로, 테마별 일정 구성이 용이한 여행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