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식 명소 심학산도토리국수와 인기 카페 코스

240
  파주 평화누리공원 / 사진-파주시
  파주 평화누리공원 / 사진-파주시

[투어코리아=이지환 기자] 경기도 파주는 산과 들이 어우러진 풍경과 함께 특색 있는 로컬 맛집, 감성 가득한 카페가 공존하는 여행지다. 특히 교하 일대는 다양한 국수 전문점과 트렌디한 디저트 카페가 밀집되어 있어 당일치기 식도락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 맛집으로는 ‘심학산도토리국수’가 있다. 파주시 교하로에 위치한 이곳은 도토리로 만든 정갈한 국수 요리를 선보이며 7,000건 이상의 리뷰를 기록한 인기 한식당이다. 국물 맛이 깔끔하고 담백하며, 쫄깃한 면발이 조화를 이루는 도토리국수가 대표 메뉴다.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와 넉넉한 주차 공간, 단체 이용 가능 환경도 편의를 더한다.

비슷한 메뉴로는 ‘심학산 이가네봉평메밀향’, ‘할머니묵집’, ‘교맥막국수 파주출판단지본점’ 등이 있으며, 이들 맛집은 메밀, 묵, 막국수 등 지역 특산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메뉴로 지역 고유의 풍미를 전한다.

식사 후에는 파주 대표 카페 투어를 즐기기 좋다. ‘퍼스트가든 카페 보스코’는 자연과 조경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더티트렁크’, ‘라플란트’, ‘사과떡볶이카페’는 각각 브런치, 디저트, 이색 메뉴로 방문객의 취향을 저격한다.

파주는 전통 한식과 현대적인 카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지역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맛의 여정을 선사한다. 자연과 함께하는 한 끼 식사와 감성 있는 디저트를 원한다면 파주는 최적의 선택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