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가볼만한 곳, 해양 생태부터 절경 감상까지 즐길 코스는?

277
죽변해안스카이레일/사진-경북도
죽변해안스카이레일/사진-경북도

[투어코리아=임지영 기자] 울진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해안 도시로,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체험 시설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해양생물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쿠아리움, 하늘을 나는 듯한 케이블카, 그리고 해안 절경을 따라 달리는 모노레일까지 울진에서 가볼 만한 명소들을 소개한다.

울진아쿠아리움은 다양한 해양 생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은 물론 연인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바닷속 생태계를 재현한 대형 수조와 다양한 해양생물 전시가 마련되어 있으며, 가오리와 해파리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위치는 경북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공원길 1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입장료는 성인 7,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이다.

왕피천 케이블카는 울진의 대표적인 자연 관광지인 왕피천의 절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다. 총 연장 715m로, 케이블카를 타고 탁 트인 바다와 생태보존지역의 녹음이 펼쳐지는 광경을 감상할 수 있다.

왕피천케이블카
왕피천케이블카/사진-경북도

하늘을 떠다니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왕피천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위치는 경북 울진군 근남면 왕피천공원길 1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은 해안선을 따라 설치된 모노레일로, 울진의 푸른 바다와 웅장한 해안 절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시설이다.

죽변해안스카이레일/사진-경북도
죽변해안스카이레일/사진-경북도

모노레일을 타고 편안하게 해안선을 따라 이동하며, 바닷바람을 맞으며 울진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위치는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35-12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울진은 바다와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