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가을 단풍명소 best 2(관방제림, 메타세콰이어길)

833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가을 단풍명소 best 2

가을이 되면서,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되고 있습니다. 아직 낮에는 덥지만, 시원함이 느껴지는 걸 보아 가을이 오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이맘때면 단풍의 풍경을 느낄수 있는 단풍 명소를 찾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단풍 구경뿐 아니라 가을을 만끽하기에 더 없이 좋은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가을 단풍명소 소개해드려볼게요.

1. 담양관방제림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
061-380-2812

담양관방제림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 지도보기

관방제림은 담양을 방문하는 이들이 꼭 들러야 하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길이 6km에 달하는 제방을 따라 약 2km에 걸쳐 펼쳐진 숲길이 이어지는데요. 수백 년 된 나무들이 빽빽하게 들어서 있어 그 사잇길로 거닐면 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가을이 되면 가을 단풍명소로 단풍으로 붉게 물들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관방제는 담양천을 따라 흐르는 물길을 다스리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 과정에서 제방을 따라 심어진 나무들이 현재의 관방제림을 이루게 되었다고 합니다. 추정 수령이 300~400년에 달하는 나무들이 자라고 있어, 고즈넉함까지도 느낄수 있습니다. 나무들이 가지를 펴고 있어, 그늘을 만들어주는데요. 걸음을 옮길 때마다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그늘과 함께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가을의 정취를 더욱 깊이 느낄 수 있습니다.

관방제림의 여름철에는 피서지로, 가을철에는 가을 단풍명소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길을 따라 달리거나, 천천히 산책을 할 수도 있고, 벤치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책을 읽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물가를 따라 피어난 갈대도 가을의 정취를 더해줍니다.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관방제림을 걷다보면 오래된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가볍지 않은, 오래된 나무의 기운이 느껴진다고 해야할까요? 나무 줄기가 서로 맞물릴 정도로 거대하게 만들어져있다보니, 아늑한 느낌도 들고, 흙길을 밟아보는 것도 편안함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관방제림의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그늘 아래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며, 가을 단풍명소를 오롯이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061-380-3149
개인 2,000원, 청소년&군인 1,000원, 어린이 700원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지도보기

담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명소는 바로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입니다. 마치 외국의 숲길을 걷는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으로, 가을이면 더욱 화려한 단풍이 물들어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여름에도 마찬가지로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이 청량하면서도 아름답지만, 단풍명소답게 가을철 노랗게 물든 메타세콰이어의 모습은 기억에 오래도록 남습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은 1970년대 정부에서 진행한 가로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심어진 나무들이 자라 현재의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은 10~20미터 높이로 자라났으며, 가을이 되면 그 잎사귀들이 붉게 물들어 더욱 아름다워집니다. 길을 따라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면서, 가을 단풍명소의 붉게 물든 나무들을 감상해보세요.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은 최근 맨발걷기 성지로 인기가 높은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입니다. 메타 흙길이라고 되어있는 곳을 맨발로 이용하시면 되는데, 메타흙길이니만큼 부드러운 흙으로 되어있어 맨발 걷기를 하는데도 부담없습니다.

신발보관소와 세족을 하는 공간이 있어서, 맨발 걷기를 하면서,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의 단풍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곳은 가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이지만, 특히 가을에 방문한다면 단풍으로 가득한 숲길을 걸으며 가을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에 방문할때에는 메타세콰이어길의 끝자락에 위치한 메타프로방스도 같이 방문해보세요. 마치 작은 유럽 마을을 옮겨놓은 듯한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유럽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장소입니다. 잠시 여유를 즐기며 산책을 하거나,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즐기며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