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볼만한곳 병방치 스카이워크 병방치 짚와이어

강원도 정선의 최고 핫플레이스는 레일바이크입니다.

10 년 전까지만 해도 말이죠.

하지만 언젠가부터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병방치 짚와이어가 정선 가볼 만한 곳 최고봉으로 등극을 했습니다. 그리고 주변의 여러 곳이 약진을 하며 정선 가볼 만한 곳이 다양해진 느낌인 것 같습니다.

병방치스카이워크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병방치길 225

병방치짚와이어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35 병방산 짚와이어

이곳은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병방치 짚와이어 주차장.

주차장 저 안쪽으로는 짱구 오락실이 있고, CU 편의점이… 있었다가 없어졌다.

그리고 주차장 한쪽에 화장실, 흡연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Soohorang)’과 ‘반다비(Bandabi)’가 사이좋게 서 있다. 예전에는 이동을 가로막는 철창이 없었는데 사람들이 매표를 하지 않고 옆으로 슬쩍 보고 가버리니 아예 철창으로 막아버렸다.

병방치 스카이워크

영업시간 : 하절기 09:00~18:00 / 동절기 09:00~17:00

쉬는 날 : 연중무휴

입장료 : 어른 1인 기준 2,000원

이곳이 매표소.

이곳에서 티켓을 구매 발부받아야 한다.

강화유리를 보호하기 위해 보호 덧신을 신어야 한다.

신을 신은 상태 그대로 덧신을 씌우면 끝.

들어서기 전 하늘계단 위로 올라 전망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이 11m의 ‘U’자형 구조물이 돌출되어 있는데 이것이 병방치 스카이워크다.

멋진 뷰의 정선 가볼 만한 곳을 선택하라면 하늘계단 뷰를 먼저 손꼽을 것 같다.

병방치 스카이워크는 바닥을 강화유리로 마감해 시선을 집중하면 마치 하늘 위를 걷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이미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시큰둥하실 수도 있겠으나 많은 분들이 유리 중앙 부분으로 걷지 못한다는 사실.

모든 것이 철근과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매우 안전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마구 뛰어다니거나 불필요한 행동을 하면 추락 등의 위험에 빠질 수도 있으므로 즐기긴 즐기되 과한 행동은 금물이다.

병방치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동강과 한반도 지도 모양의 밤섬.

분명 섬이 아닌데 왜 밤섬이라 부르는지는 모르겠다.

이제 이 도로를 따라가면 병방치 짚와이어와 만나게 된다.

왼쪽으로 보이는 목계단으로 들어서면 데크로드가 이어져 있어 짚와이어까지 갈 수 있으나 빠르게 가고 싶으면 그냥 아스팔트 도로를 따라 걸으면 된다.

아스팔트 도로를 끝까지 따라가면 작은 주차장이 나오고 계단을 올라가면 분위기 좋은 전망대가 나온다.

이곳이 산책로 전망대.

병방치 스카이워크 매표소 뒤쪽 목계단을 올라오면 이곳까지 데크로 된 산책로가 이어져 있으며 중간의 전망대와 이곳 전망대 2곳이 있다.

이곳 전망대에서는 동강과 한반도 지형의 밤섬이 나뭇잎에 가려 하부가 보이지 않는다.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려보면 철근 구조물이 보이는데 이 부분이 그 이름도 유명한 병방치 짚와이어.

최고 시속 120km/h로 활강하게 되며 출발 지점과 도착 지점의 높이차가 325.5m에 그 길이가 1.1km로 조성 당시 아시아 최고, 세계 두 번째의 시설 규모를 지니고 있었다. 2024년 현재도 아시아 최고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활공 시간이 1분 20초라고 하니 꽤 긴 시간임에 틀림없다.

전망대를 휘휘 더 둘러보고 매표소를 향한다.

그런데… 오늘 뭔 점검을 하는 날이라고 내일 오란다.

이긍… 그럴 수도 있구나. 쯧!

동박나무길.

병방산으로 오르는 등산로다.

이곳으로부터 약 2.3km 정도 오르면 병방산 정상에 오를 수 있고 반대편으로 하산을 하면 정선읍 북실리를 날머리로 할 수 있다. 여타의 다른 길은 모르겠다.

장비를 착용하기 전 대기 공간.

이곳에서 대기하며 교육을 받고 헬멧, 하네스 등의 장비를 장착하게 된다.

그리고 대기하다가 차례가 되어 계단으로 올라서면 교관이 한 사람씩 불러 하네스를 도르래 위에 걸고 다시 한번 대기 상태에 들어가게 된다. 4명 모두 완벽하게 준비가 된 상태라면 교관의 마지막 주의 사항이 전달되고 바로 앞을 막고 있던 철문이 휙 열리며 ‘툭’ 떨어지는 느낌의 감각과 함께 활공을 시작하게 된다.

스릴감이 탁월하기에 정선 가볼 만한 곳으로 말하게 되는 곳.

곧장 저 아래 동상 생태체험학습장까지 시속 120km로 내려가다가 끝 쪽에서 속도가 줄어들며 멈추게 된다.

반대편 짚와이어는 어린이나 여성분들이 즐기기 좋은 고도의 병방치 짚와이어.

이곳은 병방치 짚와이어 아래층의 알프레도 카페

특별히 정선 카페 어디를 생각하고 계신 것이 아니라면 이곳 카페 이용도 좋을 것 같다.

이곳 카페도 정선 가볼 만한 곳 중 한 곳이라 생각된다.

짚와이어를 타는 모습을 관찰할 수도 있고

아래로 펼쳐지는 멋진 마운틴 뷰를 감상하며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아리힐스 비스트로.

카페 통로를 이용한 바로 옆이기에 보기는 했지만 실제 이용한 적이 없어 정확히 무엇을 판매하는지 모른다.

다만 짐작으로는 간단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곳이라 생각된다.

정선 가볼 만한 곳 병방치 스카이워크 병방치 짚와이어 영상 1분 8초.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