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축제 영주 시원 축제 개막식 라인업 프로그램 주차장 안내

834

경북 축제 영주 시원 축제 개막식 라인업 프로그램 주차장 안내

글&사진/산마루 240720

경북 축제 영주 시원 축제 개막식 라인업 프로그램 주차장 안내드립니다.

장마 속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이웃님 무탈하신가요?

연일 폭우와 폭염이 반복되는 이상기후에 전국이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폭우와 폭염을 한방에 날려버릴 경북 축제 영주 시원 축제가 시작됩니다.

소수서원, 선비세상, 부석사, 무섬마을 등 세계유산의 도시 영주에서 유적 감상만 하기엔 뜨거운 여름이 너무 지루할 것 같은데요.

그래서 준비한 여름 축제 영주 시원 축제가 찾아왔습니다.

◆ 2024 영주 시원 축제

▶일시 : 2024. 7. 27(토)~8. 4(일)

▶장소 : 문정둔치 일원(시민운동장 앞)

조용한 선비의 고장 영주시를 들었다 놨다 할 영주 시원 축제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프로그램으로 꽉 꽉 준비했는데요

7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 날인 7월 28일 일요일에는 미스 경북 선발대회가 열리고, 연이어 선셋 국악콘서트, 비어 버스킹, 트로트 콘서트, 제1회 영주 서천 강변 가요제, EDM PARTY, 시원 축제의 마지막 날인 8월 4일에는 폐막식과 폐막 공연이 펼쳐집니다.

예쁜 미녀들 보고 싶으면 영주 시원 축제로 고고싱~

2024 영주 시원 축제 개막식 출연 가수들의 라인업도 공개되었는데요

7월 27일(토) 개막식 후 펼쳐지는 개막 공연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노브레인 #하하&스컬 #윤성 #코튼스틱이 출연하여 폭염을 날려버릴 시원한 고음을 선물해 준다고 해요.

다음 날인 7월 28일(일) 미스경북선발 대회에는 정수연과 끼로 똘똘 뭉친 미스트롯 3 출신 황민호가 출연하여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 애간장을 녹여 준다고 합니다. ㅎㅎ

폐막식식이 열리는 8월 4일(일)에는 요즘 가장 핫한 대세 스님 뉴진스님이 출연하여 영주 시원 축제의 백미를 장식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폐막식 공연이 가장 기대됩니다

2027 영주 시원 축제 시원 어드벤처 존에서는 에어 바운스 풀장, 물총 난장, 물놀이 어트렉션 미션 3종, 디스코 팡팡&미니바이킹 등 즐길 거리 가득한 시원한 축제로 진행됩니다.

태국의 송끄란 축제는 저리 가라 할 만큼 물총 난장과 물놀이 어트렉션 미션 3종 체험은 신나고 짜맀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개인적으로 나만의 멋진 물총으로 상대방을 향해 발사하는 물총 난장이 가장 기대되는데요.

경북 축제 중 우수축제인 영주 시원 축제에서 경험해 보시길 강추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먹는 게 최고죠!

시원 축제에 빠지면 섭섭할 먹거리 존도 다양한 맛과 멋으로 시원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들 흥을 돋우어 준다고 합니다.

푸드트럭& 먹거리 &취식촌에서는 가장 핫한 메뉴만으로 구성하여 경험해 보지 못한 맛의 세계로 인도해 준다고 해요

맥주 부스에서는 비어 버스킹을 대비해서 색다른 맛의 맥주를 준비하여 시원 축제를 찾아온 관광객들 입맛을 사로잡는다고 하니 기대 가득입니다.

영주 시민운동장 앞 문정 둔치에서 열리는 2024 영주 시원 축제 행사 배치도를 살펴보면 서천 강변을 중심으로 안내부스와 푸드트럭, 풀장 에어바운스가 설치되어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취식촌과 휴식촌 중간에 디스코 팡팡 & 미니 바이킹이 있어 엄마 아빠들이 아이들 노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배치했고요.

오른쪽 메인 무대를 중심으로 맥주 부스와 먹거리 부스, 체험 부스 등이 있어 어디에서라도 메인 무대 공연 감상이 가능합니다.

축제 참가를 위해서는 주차장이 가장 중요한데요

영주 시원 축제 주차장은 시민운동장과 메인 축제장 끝 지점, 그리고 경북전문대 교정 내 영주문화 관광재단 주차장이 무료 개방됩니다.

폭염과 폭우로 짜증 나시죠?

여름을 시원하게 즐길 영주 시원 축제장을 찾아 스트레스 날려보는 건 어떨까요?

★영주 시원 축제장 주변 가볼 만한 곳

● 영주호 출렁다리

영주 시원 축제 참가하여 한바탕 물놀이를 즐겼다면 축제장 주변 가볼 만한 곳 영주호 산책 코스를 걸어보는 것도 축제를 알차게 즐기는 법이죠.

영주호 둘레길 드라이브 코스도 멋지고 용미호, 용두교를 걸으며 영주호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 보아도 좋습니다.

여름밤의 낭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영주 숙소인 영주호 오토캠핑장은 시원 축제 참가 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장작불이 타닥 타닥 소리를 내며 타오르고 옥수수와 감자가 익어가는 영주호 오토캠핑장 카라반에서의 하룻밤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줄 거예요.

● 무섬마을 외나무다리

내성천이 물돌이 되어 흐르는 무섬마을 외나무다리를 건너 마주하는 풍경은 느림의 미학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현기증이 느껴빌 듯한 외나무다리를 건너면 고택과 한옥이 어우러진 무섬마을입니다.

코스모스 핀 담장 낮은 고샅길을 천천히 걸으며 어린 시절 추억 속으로 빠져 보는 것도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입니다.

영주시민운동장

경상북도 영주시 가흥동 산21-1

영주문화관광재단

경상북도 영주시 대학로 77

K-water 영주댐지사

경상북도 영주시 평은면 강동로 53

무섬마을

경상북도 영주시 문수면 수도리

무섬외나무다리

경상북도 영주시 문수면 탄산리 766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