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스노클링 포인트 best 4
이번 여름 제주도 찾을 계획이신분들 많으실것입니다.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제주 여름여행 스노클링 포인트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 제주에서도 알아주는 스노클링 포인트 4곳 알려드려볼게요.
1. 코난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 575-6
코난해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 575-6 지도보기
코난비치는 코난해변으로도 불리는 곳이에요. 제주 동쪽 스노클링 스팟입니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서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잘 안알려져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없어 여유롭게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았지만, 최근에는 sns를 타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수심이 단계별로 나뉘어져있어서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방문하여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해변이지만 정식 해수욕장은 아니라서 주변에 편의시설은 없는게 단점이기는 하지만, 월정리해변에서 몇분 걸리지 않는 곳이라서, 이동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변가에 하얀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어 모래놀이를 즐길수도 있어요. 주변에 검은 현무암 바위들이 조화를 이루고있어서 제주도의 해변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주차장이용비용은 무료인데, 정식주차장이 아니라, 노상주차장이므로, 적당히 알아서 주차를 하셔야합니다. 성수기 사람이 많을때에는 차를 주차하기도 어려울 수 있으니, 인근 용품대여점을 이용하신다면, 용품점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게 더 좋을 지도 모릅니다.
2. 김녕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1200-5
김녕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지도보기
김녕해수욕장은 동쪽 해변으로 유명한 곳인데, 투명한 바다와 하얀모래사장 그리고 풍력발전기까지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월정리 해변과 가깝지만 관광객이 훨씬 적은 편이라서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은 곳이에요. 주변에 건물들이 없고 지형도 흔하지 않아서 해외의 해변과 같은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김녕해수욕장은 비교적 잔잔한 파도와 얕은 수심을 가지고 있어 스노클링 초보자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형형색색의 물고기와 해초, 산호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열대어는 많지 않았지만, 다양한 어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김녕해수욕장 옆 김녕 세기알 해변은 스노클링과 다이빙을 하기에도 적당한 곳입니다. 패들보드를 타는 사람들이 있기도 하고, 깊은 수심으로 인해 다이빙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신다면 김녕해수욕장을, 다이빙도 즐기고 싶으시다면 김녕세기알 해변을 방문해보세요.
3. 월령포구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317-1
월령포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월령3길 36 나동 1층 지도보기
월령포구는 제주 서쪽 스노클링 포인트입니다. 판포포구가 제주도에서 유명한 스노클링 스팟이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리고 있어서, 좀 여유롭게 스노클링을 즐기고 싶다면 판포포구에서 멀지 않은 월령포구를 추천해드립니다.
월령포구는 바위가 방파제 역할을 해서 스노클링을 즐기기 좋아요. 바위 주변에는 물고기들이 많아 바닷속 풍경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컬러풀한 물고기들과 다양한 해조류, 산호 등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해변이 아니라 포구이기때문에 수심이 깊어서 다이빙을 즐길수도 있지만 판포포구가 유명한만큼 편의시설이 잘 되어있는데, 월령포구 인근에는 편의시설이 많이 없어서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유명한 곳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다보니, 조금은 더 편하게 스노클링을 즐길수 있어요. 또한 이곳을 어선이 드나들어 스노클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아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최근에 또 알려지다보니, 번잡스러움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월령포구는 따로 안전요원이 없다보니, 물놀이하실때 안전에 유의해서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4. 서빈백사
제주 제주시 우도면
산호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지도보기
우도에 있는 서빈백사는 산호해수욕장으로도 불리는데요. 모래대신에 산호가 있어서 독특한 해안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맑고 청정한 바다와 아름다운 해안선으로 유명해 스노클링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찾아요.
서빈백사 해변 주변에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와 해조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컬러풀한 물고기들과 해양 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맑고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해안선이 함께 어우러져 자연 속에서 스노클링을 즐기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해변 주변에는 샤워 시설과 화장실 등의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스노클링 후에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또한, 스노클링 장비를 대여해주는 업체도 있어 장비가 없는 방문객들도 쉽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주도 바닷속은 특히나 해외 휴양지같은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속에 열대어들이 많이 돌아다니고있다보니 스노클링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아직 안해보셨다면 올해 제주도를 방문하여 스노클링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서울근교계곡 물놀이하러 가기 좋은 경기도 계곡 best 4
- 국립공원 캠핑장 추천 best3 알아보자
- 제주도 6월 동쪽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best 5
- 보홀 헤난 리조트 알로나 비치 / 마사지 예약방법, 리뷰
- 6월, 7월 여름축제 먹거리축제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