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1박2일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best 3

706

강원도 양양 1박2일 여행 코스

날이 점점 더워지니 시원한 바다가 있는 곳으로 많이 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수도권에서 2시간 남짓이면 도착하는 동해바다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강원도 양양을 가신다면, 1박 2일 여행코스 소개해드려볼게요. 
해안가 드라이브하기에도 좋고, 맛있는 대게도 먹고 회도 먹고, 거기다가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기에도 좋은 강원도 양양 1박2일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BEST 3곳 소개해드려볼게요. 

1. 죽도정전망대
강원 양양군 인구항길 24

죽도정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인구항길 24 지도보기

양양 가볼만한곳으로 소개하는 곳중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것은 바로 죽도정전망대입니다.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연중개방이 되어있는 곳입니다.
주차는 죽도산 등산로 입구주차장을 이용하시면됩니다. 

죽도는 양양군 현남면 인구리 산 101번지로 둘레 1KM, 높이 53M의 작은 섬입니다. 송죽이 사시사철 울창해 ‘죽도’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이 죽도 맨 꼭대기에는 양양 8경인 죽도정이 있습니다. 정상에 있는 정자 죽도정은 동해의 풍경과 함께 일출 명소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답니다.  죽도정전망대를 가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죽도산 등산로 입구를 통해서 올라가거나, 죽도암에서 죽도 전망대 쪽으로 걸어가는 방법인데 둘중에 원하시는 곳으로 선택하시면됩니다.

주차장에서 죽도정전망대까지는 19.73M 높이로 계단이 많이 있어서 조금 힘듭니다. 그래도 죽도정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가파른 계단을 오르다보면 쉬어갈수 있는 벤치들도 있습니다. 풍경을 감상하며 천천히 올라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잠시 벤치에 앉아 바다뷰를 보시면서 시간을 가져도 좋습니다. 천천히 둘러보시고 가슴에 담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2. 낙산사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매일 06:00 – 17:30
033-672-2447

낙산사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100 지도보기

낙산사는 워낙에 큰 곳이라서 주차할 수 있는 곳도 규모가 큽니다. 대형버스도 주차할 수 있고, 낙산사주차장 또는 의상대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낙산사주차장은 거리가 좀 멀어서, 서둘러 의상대 주차장에 주차해보세요.
선불주차료 4천원이 있습니다.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낙산사는 동해의 멋진 바다 전망과 함께 문화재와 역사적 유물들이 풍부하게 자리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동해와 접해 있어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낙산사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의상대사가 관음보살을 만난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의상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의 일출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해수관음상은 높이 16m의 대형 불상으로, 동해를 향해 서 있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한 관음상은 장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해수관음상과 사진을 찍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기도 하는데, 인생사진을 남길수 있습니다. 

해수관음상 말고도 바닷가 절벽에 있는 홍련암, 의상대까지 볼것이 많이 있습니다. 종교가 불교가 아니더라도 오래된 역사와 주변 풍경의 어우러짐이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휴휴암
강원 양양군 광진2길 3-16
033-671-0093

휴휴암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광진2길 3-16 지도보기

휴휴암의 주차는입구쪽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시면됩니다. 주차장이 협소하지만, 사찰 입구쪽 갓길주차도 이용할수있습니다.

양양 휴휴암은 바다와 맞닿아 있어 사찰 내에서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한 풍경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휴휴암은 자연과 어우러진 독특한 위치와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사찰로 입구부터 사찰까지 이어지는 길은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고요한 분위기는 휴휴암의 매력을 더합니다.

사찰 주변에는 독특한 기암괴석과 해안선이 있어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절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볼거리와 멋진풍경이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휴휴암은 말그대로 쉴 휴 두개가 들어있는 이름이니만큼, 세상의 번뇌를 내려두고 쉬고 또 쉬라는 의미에서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휴휴암에서 꼭 봐야하는 것은 바로 물고기입니다. 바닷가쪽에서 물고기를 볼 수 있는데요.

 바닷가 인근에서는 바다에 방생할 수 있는 물고기를 팔고 있어요. 사람에게 잡혀 죽을 위기에 처한 생명을 살려주무로 내세에서 공덕을 쌓는 행위라고 합니다. 방생할 물고기가 있다면 방생할 물고기를 챙겨서 옆으로 넘어가보세요. 바위 양옆으로 방생된 물고기를 비롯해서 여러 물고기들이 찾아온답니다.

양양은 볼거리가 많은 지역입니다. 아직 안가보셨다면 1박2일 여행코스로 강원도 양양여행다녀와보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