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의 한 신전 아래에서 클레오파트라의 무덤과 이어질 것으로 추정되는 고대 터널이 발견됐다.
지난 6일(현지시간) 이집트 관광유물부는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 위치한 타포시리스 마그나(Taposiris Magna) 신전 아래에서 고대 지하 바위 터널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지하 13m에 위치한 터널은 길이가 약 1.3㎞, 높이가 2m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관광유물부는 이 터널에 대해 “기하학적 기적”이라고 표현하며 해당 발견을 발표했다.
이번 발굴을 이끈 산도밍고 대학의 고고학 연구팀은 해당 터널이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은 클레오파트라의 무덤과 이어져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 터널의 구조가 고대 그리스 양식과 매우 흡사하고, 주변에서 클레오파트라 시기의 유물이 다수 발견됐다. 15년째 클레오파트라 연구를 진행해 온 선임연구원 캐슬린 마르티네즈(Kathleen Martinez)는 “이곳이야말로 클레오파트라 무덤의 유력한 후보”라고 말했다. 그는 “클레오파트라가 생전 사랑했던 안토니우스와의 사후 영생을 보내기 위해 터널 너머 무덤에 함께 묻혀 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연구팀은 신전 주변에서 클레오파트라가 그려져 있는 수십 개의 동전을 발굴했다. 클레오파트라를 묘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흉상도 발견됐다. 사원을 향한 채 매장돼있는 미라도 대거 발굴했는데, 이는 해당 지역에 왕릉이 세워졌을 거라는 연구팀의 가설을 뒷받침한다.
캐슬린 마르티네즈는 “이곳이 클레오파트라의 무덤일 확률이 1%라도 있다면, 끝까지 파헤치는 찾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며 의지를 밝혔다. 이어 “만약 우리가 클레오파트라의 무덤을 발견해낸다면 이는21세기 들어 가장 중요한 고고학적 업적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역대 이집트 역사의 가장 주요한 발견은 100년 전에 이뤄진 이집트 12대 왕 투탕가멘(Tutankhamun)의 무덤 발굴로 여겨진다. 만일 이번 연구를 통해 클레오파트라의 무덤이 발견된다면 “고고학 역사가 뒤바뀔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매년 호텔에서 출시하고 있는 '애플망고 빙수' 올해 최고가 빙수는 15만원이라고? "과시적 소비를 설명하는 베블런 효과" 여름이 되면 호텔마다 ‘시그니처 빙수’가 출시되죠. 올해도 예외 없이 화려한 애플망고 빙수가 등장했는데요. 문제는 이 빙수의 가격이 무려 한 그릇에 11~15만 원대라는 것입니다. 일반 카페 빙수의 10배가 넘는 가격이며 빙수를 먹기
유행 따라가다 월급이 텅.. 요즘 유행템 '라부부 인형'으로 본 밴드왜건 효과 "남들이 사니까 나도 샀다?" 최근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라부부 인형' 처음에는 "이게 뭐지?" 하며 넘기던 사람들이, 하루 이틀 사이에 갑자기 주변에서 "나도 샀어" "어제 도착했는데 귀엽더라"는 말이 들리기 시작하면 이상하게 나도 갖고 싶어지는 기분 느껴보
세계 3대 영화제로 꼽히는 베니스 국제영화제가 내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올해 가장 큰 주목을 받는 소식 중 하나는 바로 박찬욱 감독님의 신작 〈어쩔 수가 없다〉가 경쟁 부문에 초청되었다는 점이다. 한국 영화가 베니스 경쟁 부문에 오른 것은 무려 13년 만으로, 2012년 김기덕 감독님의〈피에타〉 이후 처음이다. 그만큼 한국 영화계와 영화 팬들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 〈어쩔 수가 없다〉는 스릴러 장르로, 갑작스러운 회사 퇴직과 함께 흔들리는 한 가장의 이야기다. 박찬욱 감독은 이미 칸영화제에 주목받은 감독님이다. 그래서 별명도 깐느 박이라 불린다. 2004년 영화 〈올드보이〉로 칸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심사위원대.......
여름은 체온이 높아지고 활동량도 자연스럽게 늘어나 다이어트 효율이 가장 좋은 계절이다. 땀도 많이 나고 식욕도 줄어들기에, 잘만 하면 가장 빠르게 살을 뺄 수 있다. 계절의 특수성을 잘 노려서 건강하게 체중 관리하는 법, 지금 바로 알아보자. 1. 가볍고 시원한 고단백 식단 섭취여름에는 뜨겁고 기름진 음식에 대한 욕구가 줄어든다. 가뜩이나 더운 날씨에 불 앞에 서 있다 보면 지쳐서 입맛이 뚝 떨어지기도 한다. 이때 자연스럽게 차가운 고단백 음식을 가까이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그릭요거트, 냉채,
사람과의 인연은 길게 두고 봐야 알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실제로는 짧은 순간에도 오래 갈 인연인지 아닌지 드러나는 단서들이 있다. 20초만 집중해도 그 사람이 내 인생에 오래 남을지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다. 1. 첫 인사에 진심이 담겨 있다 형식적인 인사와는 달리, 눈을 마주치고 따뜻하게 인사하는 사람은 기본적인 존중심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