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바로 옆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는 ‘말레이시아 제 2도시’로 불리기도 한다.
조호르바루는 쿠알라룸푸르와 차로 약 4시간 거리며, 경제 중심도시 및 관광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또 조호르바루는 여행예능 ‘배틀트립’에서 류승수와 김호영이 ‘먹방’을 한 곳이기도 하다.
이곳은 항상 쾌적한 기후를 유지하기 때문에 골프 애호가들도 많이 찾는다.
조호르바루는 레고랜드로 유명하기도 하다. 레고랜드를 들렀다 쇼핑과 휴양하기 좋은 하루 코스를 소개한다.
01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Legoland Malaysia
전 세계에 10개 있는 레고랜드 테마파크 중 하나다.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는 아시아 최초의 레고랜드로 40여개가 넘는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다.
시원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레고 웨이브 풀이 있으며, 1만3000여 종의 해양생물이 있는 아쿠아리움도 있다.
곳곳에 보이는 레고로 만들어진 형형색색의 조형물은 경이로운 수준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정교한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레고 마니아, MZ세대 키덜트, 어린이, 커플과 가족 모두가 즐기기 좋은 곳이다.
레고랜드에는 리조트도 함께 있어 숙박을 하며 본격적인 레고 투어도 가능하다.
오전 10시에 개장해 오후 6시에 폐장한다.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7, Persiaran Medini Utara 3, 79100 Iskandar Puteri, Johor, 말레이시아
02
KSL 시티몰
KSL City Mall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대형 쇼핑몰이다.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만큼 ‘없는 것 빼곤 다 있는 곳’이며 가격이 저렴해 훌륭한 ‘가성비’를 자랑한다.
더위를 식히며 기념품 쇼핑하기 안성맞춤인 곳이다.
포장마차 형식의 푸드 코트가 마련돼 있으며 각종 브랜드 음식점이 입점해있어 간식을 먹거나 식사하기도 좋다.
네일아트와 간단한 발마사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지하에 있는 대형마트에선 고추장, 된장, 라면 등 한국 음식도 판매하고 있다.
오전 10시에 열고 오후 10시에 닫는다.
KSL City Mall
33, Jalan Seladang, Taman Abad, 80250 Johor Bahru, Johor, 말레이시아
03
아룰미구 스리 라자칼 리암만 유리사원
Arulmigu Sri Rajakaliamman Glass Temple
유리와 거울로 내부 전체가 장식된 신비로운 힌두교 사원이다.
말레이시아 최초의 유리사원이자 조호르바루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 사원 중 하나다.
약 30만 개의 반짝이는 유리 조각과 현란한 금장 장식으로 마감이 되어 내부의 어느 곳을 가든 휘황찬란한 모습에 넋이 나갈 정도다.
중앙에 시바신을 위한 연꽃 장식이 있으며 크리스탈 샹들리에와 삶의 순환을 표현한 금 조각품이 있다.
또한 다른 종교에 대한 존중의 상징으로 부처, 예수 등 다양한 종교의 인물을 표현한 조각상이 있어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내부에 에어컨이 있어 시원하게 관람할 수 있다.
신자에게 오전 7시에 개장하고 오후 10시에 닫는다.
관광객은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방문할 수 있다.
입장료는 10링깃(한화 약 3000원)이며 맨발로 입장해야 하고 치마는 입을 수 없다.
Arulmigu Sri Rajakaliamman Glass Temple
Jalan Tun Abdul Razak 1/1, Wadi Hana, 80300 Johor Bahru, Johor, 말레이시아
04
캄 롱 피쉬헤드커리
Kam Long Curry Fish Head
피쉬헤드커리를 맛볼 수 있는 30년 전통 현지 맛집이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 피쉬헤드커리는 생선의 머리 부분을 활용한 커리 요리로, 도미 머리, 튀긴 어포를 칼칼하면서도 고소한 야채 커리에 넣어 밥과 함께 먹는 별미다.
인도, 중국, 동남아의 조리 방식이 섞여서 탄생한 요리인데, 얼큰한 맛이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다.
마치 즉석 떡볶이를 동남아 버전으로 먹는 느낌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타일 바닥에 플라스틱 의자가 놓여있어 분식집이 연상된다.
도미 볼살을 발라 특제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
이 곳은 생선 꼬리를 활용한 피쉬 테일 커리도 판매하고 있다.
오전 8시에 열고 오후 4시에 닫는다.
Kam Long Ah Zai Curry Fish Head
74, Jalan Wong Ah Fook, Bandar Johor Bahru, 80000 Johor Bahru, Johor, 말레이시아
05
왈리 스파
Walea Spa & Retreat
깔끔한 환경에서 프라이빗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스파.
열심히 먹고 보고 즐기느라 수고한 자신에게 온전한 쉼이라는 선물을 줄 수 있는 곳이다.
왈리 스파는 아름다운 풍경의 정원 속에 자리해 있으며, 친절한 서비스와 뛰어난 마사지 실력을 자랑한다.
마사지사는 세심하게 신체 어디에 통증이나 불편한 점이 있는지 물어보고 개인 맞춤형 마사지를 진행한다.
몸이 편하고 상쾌해졌다는 리뷰가 많은 곳이다.
또한 마사지 후에 음료를 주며 통증 관리에 좋은 각종 동작과 예방법을 알려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준다.
오전 11시에 열고 오후 7시에 마감한다.
Walea Spa & Retreat
6, Jalan Balau, Taman Melodies, 80250 Johor Bahru, Johor, 말레이시아
갑자기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여행지 선택이 쉽지 않다면, 조호르바루를 추천한다.
이곳은 항상 덥지도 춥지도 않은 최적의 날씨로 당신을 반길 것이다.
맛있는 음식, 수려한 경관, 인심 좋은 사람들까지 삼박자가 모두 갖춰진 조호르바루로 초대한다.
글=유준 여행+ 기자
- 천년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체코 올로모우츠 도보 코스
- 버려지는 낙엽 10t 가져다 ‘옐로 카펫’ 만든 화제의 섬
- 中 지하철서 대형 비닐 뒤집어쓰고 취식해 논란
- 이래도 안 태워줘? 비행기 시간에 늦자 폭탄 테러 위협한 승객
- 화장실 내 CCTV 설치도 모자라 사진 공유까지.. 무개념 회사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