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한마리 맛집 BEST5
- 묘하게 끌리는 맛 충무로 ‘동대닭한마리 본점’
- 닭요리 외길 30년 내공의 닭한마리, 충정로 ‘닭칼원조집’
- 닭한마리의 원조, 동대문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 진한 국물이 일품인 공릉동 ‘공릉본점 닭한마리’
- 매콤한 양념맛이 일품인,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유량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삼계탕처럼 푹 고아낸 국물 요리라면 더욱 좋다. 닭 한 마리라는 음식은 삼계탕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맑은 국물에 각종 채소와 떡사리, 감자 등을 넣고 끓여낸 뒤 다 먹은 후에는 칼국수나 죽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오늘 저녁 메뉴로 따끈한 닭한마리 어떨까?
묘하게 끌리는 맛 충무로 ‘동대닭한마리 본점’
동국대 학생들에게 인기 맛집인 충무로 ‘동대닭한마리 본점’. 재학생들에게는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졸업생들에게는 추억의 맛으로 늘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맑게 나오는 다른 곳의 닭한마리와 달리 이 곳의 닭한마리에는 양념이 들어가 빨간 국물이 특징. 빨간색과는 다르게 맵지 않고 간간한 국물이 매력적이다. 맵지 않은 다대기는 많이 넣고 겨자와 간장소스를 조금 넣은 후 부추를 넣고 잘 비벼서 만드는 양념장은 닭고기와 싸 먹으면 매콤하면서 새콤해 계속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맛이다.
- ✔위치
- ✔영업시간
11:00-23:00
- ✔가격
닭한마리 28,000원
닭요리 외길 30년 내공의 닭한마리, 충정로 ‘닭칼원조집’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 맛이 일품인 닭한마리 맛집. 다른 집보다 조금 슴슴한 간의 육수는 ‘손만두’를 추가하여 함께 넣어 끓이면 비로소 완벽해져요. 소스를 자박하게 만들어 보들보들한 닭고기를 찍어드셔보세요!
- ✔위치
-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주말 휴무
- ✔가격
닭한마리 (2인) 26,000원, 손만두 5,000원, 파전 15,000원
닭한마리의 원조, 동대문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1978년에 문을 열어 닭한마리라는 메뉴를 최초로 선보였다는 노포 중의 노포. 영계 수백마리를 넣어 끓여낸 진한 육수가 일품이에요. 탕에 감자가 넉넉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끓이면 끓일수록 녹진해지는 국물이 포인트죠. 떡사리는 꼭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01:00
- ✔가격
닭한마리 28,000원, 떡사리 2,000원, 국수사리 2,000원
진한 국물이 일품인 공릉동 ‘공릉본점 닭한마리’
닭 한 마리라는 단일 메뉴 하나로 승부하는 공릉동 대표 맛집 ‘공릉본점 닭한마리’.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맑은 국물에 닭고기와 감자, 떡사리 등 각종 사리를 넣고 끓여 먹는 담백한 맛의 닭한마리다. 특히 다 먹고 난 뒤 남은 육수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 먹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메뉴
닭한마리 24,000원
매콤한 양념맛이 일품인,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신사동에 위치한 ‘닭한마리감자탕’은 천연 재료로 육수를 우려낸 닭한마리로 진한 육수가 일품이다. 인기 메뉴인 닭볶음탕은 양념이 맵지 않고 적당히 칼칼하여 감칠맛이 뛰어난 편. 돼지 등뼈와 콩나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감자탕도 술안주로 인기가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연중무휴
- ✔가격
닭한마리 28,000원, 닭도리탕 29,000원, 감자탕 32,000원
- 젊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용산 맛집 BEST5
- 온 몸을 따끈하게 해주는 보약 같은 국물, 설렁탕 맛집 BEST5
- 바다를 한 접시에, 숙성회 맛집 BEST5
- 비계와 살코기의 환상의 콜라보! 야들야들의 끝판왕 보쌈 맛집 BEST5
- 쫄깃한 면발에 한 입 가득 소스까지! 짜장면 맛집 BEST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