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 아시아가 ‘최고의 목적지’로 선정한 이곳

28

필리핀 관광부와 공항 및 항공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높이 평가
막탄-세부 국제 공항, “아시아 최고의 공항” 부문에 선정

필리핀 관광부는 아시아 최대 국제 항공 포럼 기관 루트 아시아 (Routes Asia 2023)’가 최고의 목적지 부문에 필리핀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루트 아시아 측은 필리핀이 펜데믹 기간 동안 중단했던 항공 노석을 잘 복구했다면서 새로운 항공 서비스를 확보하기 위해 공항 및 항공사와 필리핀 관광부 사이 노력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막탄세부 국제공항을 아시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루트 아시아는 막탄세부 국제공항이 항공, 관광 마케팅으로 적합한 수요를 개발해 항공 파트너들 간 지속 가능성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크리스티나 프라스코(Christina Garcia Frasco)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필리핀 관광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정부의 노력을 인정받는 상을 수상해 대단히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필리핀 관광부는 항공편의 재개와 증편은 물론 관문(Gateway)의 개선 및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핵심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글로벌 항공정보제공업체 (OAG: Official Airline Guide)는 필리핀으로 향하는 국제 항공 좌석 수는 팬데믹 이전 2019년의 2,050만 석 대비, 올 연말까지 1,610만 석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글 = 이가영 여행+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