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장 맛집 BEST5
- 조용하고 평화로운 제주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제주 ‘지환이네수산물’
- 천막 아래 삼삼오오 모여 먹는 골뱅이 무침, 을지로 ‘대성골뱅이’
- 대나무숲에서 즐기는 닭구이, 순천 ‘대숲골농원’
- 한강뷰를 보며 즐긴다, 상암 ‘와이키키마켓’
- 야외에서 한 잔하기 좋은 고깃집, 익선동 ‘미갈매기살’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 계절이 바뀌고 있는 걸 체감하는 요즘! 식당들도 야외에 테이블이 하나둘 꺼내 놓으며 야장의 시즌이 왔음을 알린다. 분위기에 취한다는 말이 있듯이 탁 트인 야외에서 마시는 술은 유난히 달게 느껴진다. 지나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하기도 하고 시원한 바람에 얼큰하게 달아오른 취기를 잠시 식히기도 좋다. 여기에 맛있는 안주까지 더해진다면 술 마시기 더할 나위 없는 공간이 아닐까. 봄 바람이 살랑~ 살랑~ 부는 날! 가기 좋은 야장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제주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제주 ‘지환이네수산물’
제주 바다의 바람을 온몸으로 마음껏 만끽하며 먹을 수 있는 제주 ‘지환이네 수산물’. 바닷가 바로 앞에 자리 잡은 이 집은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하다. 정감 있는 꽃무늬 상에 차려 나오는 해산물은 눈으로도 싱싱한 게 느껴질 정도. 철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소라, 멍게, 해삼 등으로 이루어진 해물 모듬은 해산물 특유의 달달함이 입안 가득 퍼진다. 기본 찬으로 나오는 미역도 다른 곳에서는 느끼기 힘든 신선함이 가득하다.
- ✔위치
- ✔영업시간
10:30-19:00 / 태풍 부는 날, 눈이 너무 많이 오는 날은 휴무
- ✔가격
해물 모듬 큰거 35,000원 해물 모듬 작은거 25,000원
천막 아래 삼삼오오 모여 먹는 골뱅이 무침, 을지로 ‘대성골뱅이’
퇴근길 직장인을 유혹하는 무교동의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인근 직장인들이 모두 모이는 것만 같은 큰 규모로 눈길을 끄는 곳이 있다. ‘대성골뱅이’라고 쓰인 거대한 천막 아래 좌석을 촘촘하게 꽉 채운 인파가 감탄을 자아내는 곳. 대표메뉴인 ‘골뱅이’는 새콤달콤한 양념에 토실한 골뱅이, 향긋한 대파와 오이, 북어채를 넣고 무쳐낸다. 소면 추가는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4:00 – 01:00 일 휴무
- ✔가격
골뱅이(소) 23,000원, 후라이드치킨 20,000원
대나무숲에서 즐기는 닭구이, 순천 ‘대숲골농원’
순천으로 여행을 간다면 꼭 들러야 한다는 현지인 추천 맛집 순천 ‘대숲골농원’. 대나무숲에서 즐길 수 있는 닭구이 전문점으로 운치 있게 바베큐를 먹을 수 있다. 두툼한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 다양한 밑반찬에 곁들여 먹으면 대나무 숲의 분위기와 더해져 마치 신선이 된 기분이란다. 워낙 인기가 많은 식당이다보니 주말에 방문하고 싶다면 미리미리 예약은 필수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라스트오더 20:00)
- ✔가격
닭숯불구이 60,000원, 생오리숯불구이 60,000원, 생삼겹숯불구이 16,000원
한강뷰를 보며 즐긴다, 상암 ‘와이키키마켓’
‘와이키키마켓’은 한강뷰가 보이는 선상에 위치하여 노을을 보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한돈 목살 바베큐SET’에는 곁들일 반찬들과 질 좋은 한돈목살, 새우, 소시지, 떡, 단호박, 파인애플 등 구워 먹으면 맛이 배가되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매점이 있어 라면을 함께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도 팁. 단체가 많아 예약하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3:00 (주말 11:00 오픈)
- ✔가격
한돈목살바베큐 34,000원
야외에서 한 잔하기 좋은 고깃집, 익선동 ‘미갈매기살’
익선동 갈매기살 골목길 초입에 위치해 골목길을 채운 야외 간이 테이블에서 석쇠에 굽는 갈매기살과 가브리살의 조화이니 분위기가 최고다. 연하게 밑간한 통갈매기살을 큼직하게 썰어 구우면 씹는 맛이 좋다. 야외라 고기냄새가 덜 배고 지하철역이 가까운 것도 장점. 다만 손님이 많아 다소 혼잡하므로 참고하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5:00-22:30 매달 1,3번째 일요일 휴무
- ✔가격
오겹살 19,000원, 갈비살 22,000원, 가브리살 1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