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와 호핑투어 단독투어 후기

1991

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 호핑투어

필리핀 세부는 휴양과 함께 관광도 즐길수 있는 지역이에요. 가족여행을 다녀오면서 시티투어와 호핑투어를 단독으로 즐겼는데 우리끼리 편하게 둘러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단독투어는 에어컨 빵빵한 차량을 우리일행끼리만 이용하면서 원하는 여행지들을 둘러볼 수 있어요. 가기전부터 미리 알아둔 여행지들 위주로 한바퀴 둘러보았습니다.

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 
1. 까사베르데 도교사원

까사베르데 도교사원은 중국인 이민자들을 위해 지어진 곳이라고 하는데요. 필리핀에서 가장 큰 도교사원 중하나로 중국의 도교 신앙을 따르는 이민자들과 현지 신자들이 함께 모여 기도하는 곳이에요.

까사베르데 도교사원은 아름다운 중국식 건축물과 정원으로 유명합니다. 신도들은 여기에서 종교적인 의식을 거행하고 중국 문화와 전통을 유지하며 교류합니다. 도교사원은 종교적인 모임뿐만 아니라 문화적 행사와 축제의 장소로도 활용되며, 이민자 사회의 중요한 사회적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고즈넉하면서도 주변 풍경을 내려다보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아요. 중국식 도교사원이기때문에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수 있어 중국여행을 온것 같은 착각이 들기도합니다. 

특히 이곳은 고지대에 위치해있어서 세부시티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이지역이 세부의 부촌지역으로 건물들도 멋스럽고, 높은 빌딩들도 볼 수 있어 세부의 멋진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 
2. 산페드로 요새

두번째로 찾은 산페드로 요새는 부를 정복한 스페인인 페르난도 마가란에 의해 1565년에 건설되었습니다. 산페드로 요새는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스페인식 요새 중 하나로, 스페인 식민 지배의 증거이자 중심지였습니다.

과거에는 성벽, 건물, 군사 시설 등이 있던 이곳은 현재 박물관으로 운영되며, 세부 시내의 역사와 스페인 식민 지배 당시의 풍경을 조금이라도 느낄수 있습니다. 요새 내부에는 역사적인 전시물과 유물, 그리고 스페인 시대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국적이면서도 세부의 역사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어서 한바퀴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산페드로 요새는 세부의 역사적 중요성과 문화적 유산을 탐험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상적인 장소입니다. 또한 그 주변에는 예쁜 공원과 함께 시내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방문객들에게 좋은 산책로로도 유명합니다.

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 
3. 산토니뇨성당

세번째로 찾은 세부가족여행 시티투어는 바로 세부 산토니뇨성당입니다. 산토니뇨 성당은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세부의 역사와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산토니뇨 성당은  스페인식 바로크 양식으로 건축되었으며, 그 아름다움과 함께 세부 시내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성당 내부에는 아름다운 성곽과 예배당이 있으며, 성당 주변에는 아름다운 정원과 건물들이 있어 방문객들에게 평온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산토니뇨 성당은 뿐만 아니라 종교적인 의미를 넘어서 세부의 관광 명소 중 하나로서도 매력적입니다. 현지인들이 예배하는 모습도 볼 수 있고, 예배당 내부며, 건물 외부며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답니다. 

성당 내부에는 나시를 입은채로는 방문할 수 있어, 가디건이나 얇은 긴팔을 챙겨서 방문하셔야합니다. 이성당 내에는 마젤란이 선교하던 당시 왕비에게 선물로 주었다는 어린 예수상이 보관되어있어서 더욱 유명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어린예수상을 보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려야할 수 있습니다.  매년 1월 세 번째 일요일에는 이 아기 예수상의 발견을 축하하며 장대한 거리 행진을 벌이는 ‘시눌로그(Sinulog)’ 축제가 열립니다.

특히 이곳이 몇차례의 화재에도 유실되지 않아 더욱 신성하게 여겨진다고 하는데요. 곳곳에 조각상들이 많이 있는데 정교한 모습에 감탄을 자아냅니다. 

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 
4. 마젤란 십자가

마젤란의 십자가는 필리핀 최촐 카톨릭 신자가 된 라자후마본 추장과 그 마을주민들이 세례를 받았던 것을 기념해서 만들어진 곳입니다. 3m높이의 십자가가 있는데요. 가품이라 말하는 사람도 있고 진품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이 인근에는 기도용 촛불을 파는 사람들이 많아요. 초를 사서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천정에 있는 그림이 예뻐서 한참을 보게됩니다. 당시 마젤란의 발자취를 엿볼 수 있는 천장화인데,마젤란이 처음 세부에 상륙했을때의 모습을 표현해놓았어요. 

가톨릭이신분들은 기도도 하고 한국인분들도 많이 찾는 명소라 잠시 있더라도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몀명소임은 분명합니다.

시티투어를 하다보면, 금방 배가 출출해집니다. 간단하게 음식을 즐기기 위해 재래시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 
5. 재래시장(야시장)

재래시장에 가니까 현지인들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었어요. 동남아가 원래 과일이 싸고 맛있잖아요. 이때 과일 엄청 먹었습니다. 

파인애플을 기계로 깎아주는데 순식간에 껍질이 벗겨지더라고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주니 하나하나 집어 먹기에도 좋았어요.

날이 더워서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맛보고, 우리나라에는 없는 재래시장의 과일이나 채소들 구경하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습니다. 

세부 가족여행 시티투어 
1. 레아신전 + 칙보이에서 식사

세부시티투어를 하면서, 저녁식사는 레아신전, 칙보이에서 하기로 했어요. 밤 야경을 즐기기 좋은 곳이라고 하더군요. 단독투어를 하면서 여행일정을 말씀드리니 데려가주었어요.
레아신전은 이탈리아나 그리스 아테나의 궁전이 생각나는 건물이예요. 이곳은 고인이 된 아내 레아를 기리기 위해서 세부의 부호가 만든 곳이라고 해요. 그래서 레아신전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밤의 레아신전은 무척이나 이국적인데요. 사진도 예쁘게 나와서 이곳을 찾아 야경도 즐기고 예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레아신전에서 걸어서 5분정도를 가면 ‘칙보이’라는 식당이 있는데요. 

야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시원한 맥주를 즐길수도 있고, 세부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아, 하루를 마무리 하기에 너무나도 좋은 곳이랍니다. 

세부 가족여행 호핑투어  
1. 나루수완 포인트

세부가족여행에서 호핑투어는 꼭해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갔어요. 나루수완 포인트를 찾았는데요. 세부에는 여러 포인트가 있었지만, 물도 깨끗하고, 특히 단독투어를 하면서 편하게 즐기다가 왔습니다. 

아침 8시부터 시작된 호핑투어는 오후 3~4시쯤에 마무리가 되는데요. 바다속에 들어가 열대어와 함께 수영도 즐기고 바닷속 풍경을 볼 수 있어 꼭 하고 싶었어요.

단독투어로 진행하기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우리가 원하는 시간대에 할 수 있엇고, 픽업과 드랍을 변경할 수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또 스노클링과 점심에 낚시까지 원하는대로 이용할수 있어 좋았어요.

가이드들이 안전에 대해서 설명도 잘 해주시고, 옆에서도 봐주기때문에 수영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도 이용하기 편할 것 같아요. 또한 가이드가 무료로 사진도 찍어주는데 생각보다 잘 나온 사진들이 많아요.

나루수완 포인트의 열대어들 그리고 바닷속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그래서 또따른 포인트에서 호핑투어를 하게 되었어요. 

세부 가족여행 호핑투어  
2. 모알보알 포인트

모알보알 포인트예요. 방카를 타고 가서 모알보알포인트에서 호핑투어를 즐기게 되는데요. 호핑투어를 하면서 따로 짐을 챙기지 않아 편하더라고요.

단독투어라서 내가 원하는 시간대나 내가 원하는 곳으로 선택해서 갈 수 있다는 것도 좋지만, 미리 다 준비를 해주어서 안전장비나 여러 짐들을 따로 챙기지 않아서 편하게 놀 수 있었어요.

물속의 풍경은 너무 즐거웠어요. 눈에 정어리때가 움직이는데 장관이더라고요. 자잘한 물고기들이 눈앞에 있는데 그 마릿수가 많으니 장관이네요.

약 1시간 정도 호핑투어를 즐기는데 현지 가이드들이 액션캠으로 멋진 기념사진도 찍어주었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인생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모알보알이 아주 조용한 어촌 마을인데, 바다속에 산호가 많아 바다속도 무척 아름다워요. 정어리떼뿐 아니라 바다거북이와 열대어를 만날수 있어요. 조용하고 한적해서, 유럽사람들이 장기거주하면서 휴식을 취하셨다고해요.

모알보알 호핑투어를 즐기고 나니, 배가 출출해지는데요. 호핑투어 후 식사까지하고 나면, 마무리가 된답니다. 

단독투어라서 투어 업체선정을 잘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저희는 세부지킴이라는 업체와 진행했습니다. 상담부터 친절하고 현지에서도 한국인 가이드가 직접 인솔해줘서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아래 링크 남겨둘게요!

“위글은 업체로부터 체험을 지원받고 직접 체험 후 작성되었습니다”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