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일출은 동해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독특한 지형덕에 서해에서도 일출을 감상할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곳은 바로 충남 당진에 있는 왜목마을입니다. 하지만, 왜목마을뿐 아니라 다른 곳들도 있어요. 오늘은 서해일출명소로 알려져있는 당진 한진포구 그리고 서해대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서해대교를 소개하며 차박정보도 소개해볼게요.
일출은 오렌지, 분홍, 빨강 등 따뜻한 톤의 색깔이 하늘과 바다를 물들입니다. 이는 구름, 대기 조건, 해의 각도 등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보이며, 그 풍경이 독특하게 만들어집니다.
그렇다보니, 차박을 하고 난 다음날 고요한 시간대, 서해의 일출을 보는 것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줄 것 같네요.
당진 한진포구
충남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95-14
한진포구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95-14 지도보기
서해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는곳. 당진 한진포구가 그 중 하나인데요.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해가 떠오르는 멋진 풍경을 감상할수 있어요.
먼저, 주차장을 소개해드리자면, 한진포구 진입하는 오른쪽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이쪽에 주차를 하시면되요. 그리고 한진포구까지 걸어가시면됩니다. 일출시간은 당일 기상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일출명소로 알려진 곳이다보니, 전망대가 설치되어있어 보다 편하게 일출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나무 데크길을 따라 가다보면, 주변의 풍경들과 함께 일출이 눈에 들어옵니다. 일출은 대체적으로 새해가 떠오르는 새해 첫날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데요. 평상시에 서해일출명소를 찾는다면 아주 고요하고 평화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서해대교위로 빨간 해가 떠오르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 사진작가분들도 많이 찾으시는데요. 포구에는 해안산책로와 전망대가 있어서 천천히 산책을 하며 주변을 둘러보시는 거도 좋습니다.해안산책로 위에서 서해대교를 바라보면, 보다 멋진풍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서해인만큼 물이 들어왔을때가 있고 빠질때가 있는데, 물이 들어왔을때나 빠졌을때나 멋진풍경을 만들어줍니다.
해안산책로를 걸으면서 바다위를 걷는 기분이 참 좋습니다. 시원하면서도 바다 밑을 볼때에는 아찔한 마음도 들어요. 주변의 풍경이 아름답고, 기암괴석들을 같이 즐길수 있으니, 포구가 작아도 볼거리가 있어 찾는 이들도 많이 있습니다.
당진 한진포구에 해가 떠오르면 주민들이 조그만 공간을 나눠 해산물을 판매하는 장이 열립니다. 그리 거창한 건물들은 아니지만, 소박하면서도 바로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들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아침일찍 문을 열기때문에 횟감이나 해산물들을 구입해가시는 분들도 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있기때문에 일출감상도 하고, 해안산책로를 거닐며 풍경도 보고, 맛있는 회까지 즐기면 좋을것 같네요.
캠핑이나 차박을 좋아하신다면, 당진한진포구 인근 서해대교 차박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해대교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매산리
서해대교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매산리 지도보기
당진한진포구에서 서해대교는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어요. 당진포구에는 24시 개방화장실이 있어서 이곳에서 차박을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당진 한진포구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거나 그 주변으로 주차를 한 후 노지차박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취사금지에 대한 문구가 없고, 무엇보다 24시간 화장실과 인근에 편의점등 편의시설들이 많이 있어서 좀 더 편하게 차박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은 그렇게 유명한 여행지가 아니기때문에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수 있다는 매리트도 있고, 또한 서해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명소로 일출과 한적함을 즐기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으신답니다.
특히 당진포구는 아름다운 해안 풍경과 함께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많은 차박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차박을 즐기면서 멋진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출 시간에는 해가 떠오르는 순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차박을 통해 자연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당진포구 주변에는 지역 특산물이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들이 있기도 하고요.
당진포구는 자연 환경과 다양한 활동이 어우러져 차박을 통해 휴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좋은 장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방문하셔서 서해대교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해보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