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맛집 5곳
- 머물수록 매력 있는 휴게소, 충주휴게소(창원방향) ‘충주사과수제돈가스’
- 몸보신 책임져 줄 든든한 흑염소 요리, 충주 대곡리 ‘옹기장터’
- 주인장 손맛 담긴 음식들이 한 상 차려지는, 충주 세성리 ‘자연가든’
- 담백한 칼국수의 정석, 충주 수안보 ‘대봉식당’
- 해산물이 선사하는 시원한 감칠맛, 충주 ‘갈마가든’
최근 ‘충주’ 지역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충주시 홍보맨의 활약으로 충주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는데. 내륙에 바다가 있는 곳으로 충주호, 라바 랜드, 리쿼리움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오늘은 가볍게 나들이로 오기 좋은 충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머물수록 매력 있는 휴게소, 충주휴게소(창원방향) ‘충주사과수제돈가스’
은은하게 풍기는 사과향이 매력적인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충주 ‘충주휴게소(창원방향)’. 사과가 유명한 충주인 만큼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충주사과수제돈가스’다. 바삭한 수제 돈가스에 큼지막하게 썰린 사과가 들어간 소스를 올려 내어주는데 사과향이 은은하게 풍기는 소스가 돈가스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준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 휴게소는 24시간 운영이나 점포마다 마감시간이 다르므로 확인 후 방문요망
- ✔가격
충주사과수제돈가스 13,000원 충주치즈(사과)돈가스 11,000원 충주사과돈가스 10,000원
몸보신 책임져 줄 든든한 흑염소 요리, 충주 대곡리 ‘옹기장터’
나무들이 잘 가꿔진 정원과 고즈넉한 한옥 건물이 멋스럽게 어우러진 ‘옹기장터’. 100평 규모의 자가 농장과 10개의 위탁농장에서 기른 국내선 흑염소로 탕, 전골, 수육, 내장 볶음 등 다채로운 요리를 펼친다. 대표 메뉴 ‘전골’은 넓은 돌판 냄비에 흑염소 고기와 깻잎, 부추, 파, 마늘, 신선한 버섯들을 올린 뒤 들깻가루를 듬뿍 뿌려 제공한다. 전골이 끓을수록 채소의 달큰함과 흑염소의 풍미가 국물에 배어들며 진국을 완성한다. 숨이 죽은 채소를 염소 고기에 감싸 초장 소스에 푹 찍어 먹으면 깨의 구수함, 부드럽게 씹히는 염소고기, 매콤 새콤한 초장의 삼박자를 경험할 수 있다. 고기와 채소를 건져 먹은 남은 국물에 공깃밥과 김 가루를 넣어 고소하게 볶은‘볶음밥’도 꼭 맛보길 추천한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연중무휴
- ✔가격
염소 탕 20,000원, 염소곰탕 20,000원
주인장 손맛 담긴 음식들이 한 상 차려지는, 충주 세성리 ‘자연가든’
충청북도 충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 특한정식, 자연 한정식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자연식의 반찬과 함께 얼큰한 불고기 찌개, 부드러운 잡채, 담백한 생선구이 등 푸짐한 구성으로 제공하는 밥상, 국내산 한우뼈로 우려낸 국물 맛이 일품인 도가니탕 등을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 ✔가격
불고기 정식 25,000원, 자연 한정식 20,000원
담백한 칼국수의 정석, 충주 수안보 ‘대봉식당’
충주 수안보 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대봉식당’. 칼국수, 녹두전, 감자전, 파전 네 가지 메뉴만 판매하는 칼국수 맛집으로 40년 넘게 운영되고 있는 노포다. 노부부가 운영하는 정감 있는 작은 가게지만 파와 감자가 듬뿍 들어간 두툼한 ‘파전’과 부드러운 면발과 슴슴한 맛이 매력적인 칼국수의 ‘조합’이 좋다.
- ✔위치
- ✔영업시간
화-금 10:00 – 15:00 주말 10:00 – 18:00 월 휴무
- ✔가격
칼국수 8,000원, 감자전 12,000원
해산물이 선사하는 시원한 감칠맛, 충주 ‘갈마가든’
매장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 푸릇한 나무들이 싱그러운 분위기를 더하는 ‘갈마가든’. 텃밭에서 재배한 유기농 채소, 직접 만든 두부, 특제 효소 양념 등 질 좋은 재료에 대한 철칙을 30년 넘게 이어오고 있다. 대표 메뉴 ‘해물 만두 전골’은 넓은 전골냄비에 해산물, 김치 만두, 두부, 채소를 정갈하게 담은 뒤 붉은 양념장을 올려 제공한다. 양념장이 풀어지며 보글보글 끓여진 국물은 해산물의 시원함과 채소의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져 깊은 맛을 자랑한다. 김치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만두와 깔끔한 뒷맛이 매력적인 북어 육수의 조합이 일품이다. 일반적인 칡 냉면보다 칡의 함량을 높여 풍미를 살린 ‘냉면’도 인기를 끌고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30 수 휴무
- ✔가격
칡냉면 9,000원, 해물만두전골 2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