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 겨울에도 꽃을 볼 수 있는 세계꽃 식물원 겨울나들이

1144

세계꽃 식물원 겨울나들이

겨울이 되면서 알록달록한 꽃이 그리우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사계절내내 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충남 아산에 있는 세계꽃 식물원인데요. 수도권에서도 멀지 않아 당일치기로 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는 곳이라 주말에 한번 다녀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충남 아산 세계꽃식물원
충남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
041-544-0746
매일 09:00 – 17:30
입장료 대신 가든센터 바우처(8천원) 발급

세계꽃식물원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아산만로 37-37 지도보기

충남 아산 세계꽃식물원은 아산 도고에 위치해있어서 도고온천과 함께 둘러보셔도 좋아요. 추운 날씨에 따듯한 식물원안에서 꽃과 나무를 볼 수도 있고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며 온천욕을 즐길수 있습니다. 

아산 세계꽃식물원의 입장료는 8천원인데요. 입장료라는 이름대신에 바우처라는 이름을 사용해요. 두가지 같은말이예요. 다만 이 바우쳐는 식물을 교환할 수 있는 쿠폰으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꽃을 좋아하시던 안좋아하시던 작은 화분 하나 교환하셔서 키워보시던가, 지인에게 선물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초과되는 금액은 추가로 결제를 하면 되고, 8천원에 맞는 화분으로 교환을 하시면 되요. 
교환하는 것이라서 부실한 화분들일줄 알았지만, 다육이나 꽃화분, 난초 등등 다양한 식물의 종류가 있습니다. 
내부에 카페가 있는데, 카페에서는 바우처를 이용할 수 없어요. 오로지 화분과 교환할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반려동물을 동반하여 관람할수 있는 곳이에요. 요즘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넓은 곳이기도 하고, 반려동물이 함께 둘러볼 수 있어 반려동물과 아산 세계꽃식물원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시답니다. 
하지만, 이곳에 살고 있는 고양이들이 있으니, 조금은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식물원 출입문을 열면 동화속 한장면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천정에 오렌지트럼펫이라는 꽃이 메달려있어요. 아름다운 포토존을 만들어주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둘러보는 곳 주변으로 다양한 꽃들이 있었는데요. 한겨울이라고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꽃의 상태들이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작년에 온실을 비롯한 건물들이 소실되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다 재건이 된 상황이지만, 예전처럼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는 없는 것 같아요. 

한쪽에는 연못이 있어요. 연못 주변으로는 백합이 많이 있어요. 이곳에 잉어가 살고 있어서 잉어 먹이주기도 할 수 있어요. 겨울철 아이들과 함께 가기좋은 실내가볼만한곳이기도 한데요. 다양한 꽃과 나무들을 볼 수 있고 규모가 커서,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아요. 

세계꽃식물원은 연중 3,000여 종의 원예종 관상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입니다. 전시뿐만 아니라 꽃 손수건 염색과 분갈이 등 직접 손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매년 계절마다 메인을 장식하는 꽃들이 바뀌기 때문에 지루함 없이 방문하여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꽃과 나무들 뿐 아니라 포토존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색감이 화려한 꽃들도 있는데, 이러한 꽃들이 사진이 잘 나오기때문에 이런 꽃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화려한꽃들을 보니 봄이 온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관람하는 중간중간에 쉴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요. 잠시 쉬면서 꽃과 나무들을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열대식물을 볼 수도 있습니다. 열대식물원 안에서는 온도가 높다보니, 겉옷을 벗고 다녀도 춥지 않았습니다. 
꽃과 나무들의 종류가 많이 있어서 평소 꽃과 나무에 관심이 많이 있으셨던 분들은 너무나도 반가우실것 같아요. 최근 공기정화식물로도 인기가 있는 식물들도 많이 볼 수 있었고요. 
사이즈가 큰 나무들이 많이 있어서, 포토존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세계꽃식물원은 전세계의 꽃과 나무들을 볼 수 있고, 건물들도 많이 들어서서 식물원의 기능뿐 아니라 식물을 팔기도 하고, 음료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잠시 쉬면서 예쁜 꽃나무를 둘러보기에도 좋습니다. 

보통 이곳을 둘러보는데 약 40분정도가 걸리지만, 사진을 많이 찍거나 자세히 둘러보신다면 1시간넘게도 걸리기때문에 시간적여유를 갖고 방문해주세요. 식물 난방 관계로 4시 30분에 마지막 입장을 하고 있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