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맛집 BEST5
- 주변 공무원들의 점심시간 핫플 대구 ‘수운재’
- 생활의 달인이 인정한 돼지불백 달인 대구 ‘운수좋은날 불갈비’
- 누구나 아는 돈까스 전문점, 대구 ‘전원돈까스’
- 가성비 넘치는 보리밥 정식 맛집 효목동 ‘밥먹고갑시다’
- 집 밥 느낌 가득한 한 상 신암동 ‘비둘기집’
우리나라에서 가장 덥다고 알려진 지역인 ‘대구’. 하지만 겨울에는 비교적 따스한 기온으로 추운 날씨에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음악 분수쇼로 유명한 수성못과 365일 밤이 아름다운 로맨틱한 이월드, 우리나라 3대 시장인 서문시장 야시장, 안지랑 곱창 골목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하지만! 너무 먹을 게 많아서 고민된다면 우리 맛잘알 선생님이 살~짝 내어준 맛집을 참고하는 것도 좋겠다. 보기만해도 술을 부른다는 대구 맛집 LIST 5
주변 공무원들의 점심시간 핫플 대구 ‘수운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지가 들어간 얼큰한 돼지찌개 맛집 대구 ‘수운재’.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에 쫀득하고 부들부들한 스지와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가고 두부, 팽이버섯, 양파 등 다채로운 채소도 들어가 넉넉한 양과 맛을 자랑한다. 얼큰한 국물과 넉넉히 들어가 있는 건더기를 함께 밥과 비벼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이 집은 또 밑반찬으로 나오는 간장게장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비리지 않고 짭짤한 간장게장만으로도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또한 명태 껍질, 콩나물 등 담백한 반찬은 매콤한 찌개와 곁들여 먹기 안성맞춤이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토,일 정기휴무
- ✔가격
얼큰이돼지찌개 9,000원 스지+얼큰이 돼지찌개 12,000원
생활의 달인이 인정한 돼지불백 달인 대구 ‘운수좋은날 불갈비’
대구 현지인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대구 ‘운수좋은날 불갈비’. 40년 전통의 돼지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데 연탄불에 초벌 해서 불향을 가득 머금은 돼지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석쇠에 올려 초벌 하는 돼지불고기는 오디와 사과 등 각종 과일을 넣어 담백한 단맛을 내 더욱 감칠맛이 난다고. 여기에 특제 간장을 넣어 양념을 해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 자극적이지 않고 정성이 가득 들어간 돼지불고기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도 구수한 맛이 남다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30-22:00
- ✔가격
연탄 돼지불고기 8,500원 연탄 고추장 불고기 9,500원
누구나 아는 돈까스 전문점, 대구 ‘전원돈까스’
1980년대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대구 동성로의 대표 맛집 ‘전원돈까스’. 이곳은 두툼한 일본식 돈카츠와는 달리 얇은 고기를 바삭하게 튀겨낸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가 주메뉴다. 특히 달콤한 소스 위에 얹어진 채 썬 양배추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메뉴
돈까스 9,000원, 치즈돈까스 10,500원, 비후까스 12,000원
가성비 넘치는 보리밥 정식 맛집 효목동 ‘밥먹고갑시다’
정겨운 양푼에 비벼 먹는 보리밥 정식 맛집 효목동 ‘밥먹고갑시다’. 동촌유원지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이 집의 보리밥 정식은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밥은 보리밥과 쌀밥, 두 가지를 섞은 것 중에 선택할 수 있고 동그란 쟁반에 담겨 나오는 반찬은 김자반, 김치, 미역줄기, 콩나물, 무생채, 나물 무침과 상추와 된장찌개가 나온다. 김치를 제외한 반찬을 양푼에 넣어 비벼 먹으면 되는데 비빔밥 자체로도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다. 4,000원에 먹을 수 있는 고등어구이를 추가해 함께 먹으면 더욱 푸짐한 한 상을 만끽할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 ✔가격
보리밥 6,000원 쌀밥 6,000원
집 밥 느낌 가득한 한 상 신암동 ‘비둘기집’
김치찌개와 오징어볶음이 맛있는 신암동 ‘비둘기집’. 집 밥 느낌 가득한 한 상으로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맛집이다. 신맛이 강한 김치로 끓인 김치찌개는 어묵과 두부, 돼지고기가 들어있고 뚝배기에 나와 오랫동안 따끈하게 먹을 수 있다. 탱글탱글한 오징어와 후추 맛이 강한 양념의 조화가 좋은 오징어볶음은 밥반찬으로 먹어도 밥 위에 얹어 덮밥 형식으로 먹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맵고 강한 맛을 중화시킬 계란말이까지 함께 한다면 완벽한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목~월 10:00-20:00 / 화 10:00-15: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가격
김치찌개 8,000원 된장찌개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