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이태원’. 밤마다 화려한 네온사인과 유니크한 옷을 차려 입은 사람들로 거리가 북적인다. 제대로 놀 줄 아는 사람들이 모인 곳인 만큼 수많은 맛집들이 많지만 아무 곳이나 갈 수 없지! 가벼운 아침 식사부터 늦은 밤 술까지, 코스로 이태원을 즐겨야 제대로 놀았다고 할 수 있는데~ 아침부터 밤까지 놀 수 있는 체력을 가진 분들을 위한 이태원 맛집 투어!
비건 전문 다이닝 레스토랑 이태원 ‘몽크스부처’
“이포스팅은쿠팡파트너스활동의일환으로, 이에따른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습니다”
dong_kyu1996님 인스타그램
_foreveryheart님 인스타그램
‘몽크스부처’는 다양한 비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인 단호박 감자 뇨끼는 강원도 감자로 쫀득하고 바삭하게 구워내어 식감과 맛을 동시에 잡았다. 이외에도 고기가 들어가지 않은 비욘드버거, 해바라기씨를 베이스로 만든 미나리크림파스타, 구운 가지가 일품인 가지멜란자네 등을 맛볼 수 있다.
영국인 남편과 한국인 아내가 함께 운영하는 ‘HOMER PIZZA’. 맥주, 칵테일, 와인 등 피자와 함께 마시기 좋은 다양한 주류가 준비되어 있다. 대표 메뉴 ‘SPICY RAGU’는 직접 만든 토마토 베이스에 타바스코를 섞은 소스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은은하게 풍기는 매콤한 풍미가 기름진 맛을 덜어줘 물리지 않는다.
‘그릴도하’는 카타르의 수도 도하에서 즐겨 먹는 양 갈비와 병아리콩을 으깨서 만든 후무스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생 양 갈비에 각종 허브를 넣은 뒤 숙성시켜 잡내를 없앤 ‘마리네이드 생 양갈비’. 양고기는 램 숄더랙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인다. 화덕에 구운 피타 빵에 양 갈비와 후무스를 곁들여 먹어도 좋다.
따뜻하고 포근한 공기의 호주는 한 블록마다 2~3개의 카페가 있을 정도로 브런치 문화를 사랑하는 나라다. 카페에서 커피만 마시는 게 아니라 간단한 브런치와 식사를 즐기는데 계란과 빵, 채소와 과일을 곁들이는 캐주얼한 스타일이 대중적. 한남의 써머레인은 예쁜 플레이팅의 브런치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바삭한 와플 위에 아보카도와 베이컨, 수란을 올린 ‘베이컨 와플 에그 베네딕트’가 인기. ‘플랫 화이트’ 커피를 곁들여도 좋다.
미국 남부에 위치한 도시, 내쉬빌에서 시작된 핫 치킨버거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이태원 ‘롸카두들 내쉬빌 핫치킨 이태원점’. 말 안 듣는 할아버지를 혼내주기 위해 맵게 만들었다는 내쉬빌 핫치킨은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4단계의 맵기로 나눠져있다. 1단계도 생각보다 매콤해 느끼함 없이 먹을 수 있고 부드러운 패티는 더 부드러운 빵과 잘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이다. 감칠맛 넘치는 소스와 폭신한 빵, 바삭한 패티에 상큼한 양배추 샐러드가 어우러지는 더 클래식이 대표 메뉴다.
여수는 남해의 푸른 바다와 풍성한 먹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최근 여수를 찾은 관광객 수는 1144만 여명(2023년 기준)으로 다소 감소했지만, 만족도 조사 결과 91.5%가 여수 여행에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재방문 의사도 87.7%로 높게 나타나 여전히 경쟁력 있는 해양관광도시로 자리 잡고 있다. 여수를 방문한 여행객 중 62%는 힐링과 휴식을 목적으로 찾았으며, 자연환경과 먹거리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다만, 관광지 물가 관리와 새로운 콘텐츠 개발이 지속가능한 여수 관광을 위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으며,
오염된 포장용기 세척법 재활용 가능한 초간단 비법 안녕하세요 줌마토깽입니다^^ 고춧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배달시키면 포장용기가 고추기름 범벅이죠 오늘은 이렇게 고추기름 범벅인 포장용기 쉽게 세척하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고추기름 범벅 포장용기 감자탕을 주문해 먹었더니 포장용기가 빨간 고추기름 범벅이 됐어요 위의 사진처럼 고추기름 범벅인 채로 버리면 재활용이 불가능해요 따라서 세척이 필요한데 그냥 물로만 헹궈서는 잘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세척 힘든 포장용기 그렇다고 수세미로 그냥 닦아서는 수세미도 빨갛게 오염될까 봐 꺼려지죠 이럴 때 주방세제 없이도 깨끗하게 세척하는 비법이 있어요 따뜻한 물 부어주기 일단 포장용기에 따뜻한 물 절반정도 부어주세요 찬물보다는 꼭 따뜻한 물을 사용하셔요 밀가루 넣기 여기에 오늘의 비법 밀가루를 넣어줄 건데요 오래된 밀가루를 사용하시면 더 좋아요 밀가루를 1-2스푼 넣어주시면 됩니다 흔들어주기 뚜껑도 오염이 돼 있죠 뚜껑을 잘 닫고 위아래로 흔들어줍니다 조금 힘 있게 흔들어주세요 변색된 물 잠시 후 뚜껑을 열어보면 놀랍게도 고추기름이 다 흡착돼 있는데요 밀가루가 효과적인 이유는 밀가루의 녹말이 촘촘한 그물 형태라 흡착력이 뛰어나요 흐르는 물로 헹궈주기 주방세제로 닦을 필요 없이 흐르는 물에 헹궈주시면 끝! 깨끗해진 포장용기 고추기름 오염이 말끔히 제거됐습니다 재활용에 분리수거하거나 필요하신 분은 재사용이 가능해요 포장용기 세척법 비교 사진입니다 주방세제 사용 없이 수세미 사용 없이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고추기름 범벅인 포장용기 버리실 때 밀가루 활용해 세척해 보세요^^* 방문 감사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Copyright ⓒ 줌마토깽, All rights Reserved
오늘은 어떤 반찬이 좋을까 고민이 된다면, 메추리알 짜장 장조림을 추천한다. 이 레시피는 짜장가루와 메추리알의 조화로 맛있는 한 끼를 완성할 수 있다.메추리알은 간단히 삶고, 짜장가루와 설탕으로 국물 맛을 낸 뒤 비엔나소시지로 감칠맛을 더한다.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다.다음은 편스토랑 장신영이 추천한 메추리알 짜장 장조림 레시피다.요리 재료메추리알 20개와 비엔나소시지 70g을 준비한다. 짜장가루 3T, 설탕 1T, 물 200ml가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통깨와 식용유를 준비하면 된다.만드는 법먼저, 냄비에 물과 소금을
배에 가스가 차서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맛있는 음식을 먹은 후 배가 부풀고 속이 불편해지는 경험,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사실,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은 의외로 많고, 그 원인도 다양하다. 아래는 배에 가스를 쉽게 차게 할 수 있는 10가지 음식과 이를 피하거나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1. 양파양파에는 프룩탄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 프룩탄은 소화가 어려운 식이섬유로, 대장에서 발효되면서 가스를 많이 발생시킨다. 이 과정에서 트림이나 배에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다. 양파 대신 파슬리나 고수 같은 다른 허브를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