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이 멋진 가고시마 시티투어 코스

305

일본 최남단에 있는 가고시마는 규슈에서도 남쪽에 위치하며 바다와 화산이 어우러진 신비로운 지역이다. 도심 한복판에서도 전망대에 오르면 화산이 한눈에 보이는 멋진 곳, ‘가고 싶다’가 절로 나오는 가고시마의 시티투어 코스를 소개한다.

01

Kagoshima Chuo Station

가고시마 중앙역


가고시마 중앙역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모로 가도 가고시마 중앙역으로 가면 된다’는 말은 없지만 이런 말이 어울릴 만큼 이곳은 가고시마 여행의 시작과 끝, 대표 랜드 마크인 기차역이다. 가고시마 중앙역 부근에는 여러 상가와 맛집이 많다. 아뮤 플라자, 도큐 핸즈, 빅 카메라 등의 대형 매장이 즐비해 쇼핑을 즐기기 최적이며, 관광안내센터에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내센터에는 짐 보관 및 배달 서비스가 있으며 코인 락커에 들어가지 않는 큰 짐도 보관이 가능하다. 가고시마에 도착했다면 우선 가고시마 중앙역으로 향해보자.

관광안내센터는 오전 8시에 열고 오후 7시에 닫는다.


鹿児島中央駅

1-chōme-1 Take, Kagoshima, 890-0045 일본

02

Ferris Wheel Amuran

아뮤란 관람차


아뮤란 관람차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아찔한 ‘옥상 대관람차’를 경험해보자. 아뮤란 관람차는 가고시마 중앙역 옆 아뮤 플라자 본관 6층에 있는 대관람차다. 건물 옥상에 자리해서 특이하다. 탑승하면 최대 91m까지 올라가며 아래로 전차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모습을 보고 주위로는 가고시마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아뮤란 관람차 모습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귀여운 ‘포켓몬’ 캐릭터로 꾸며진 버전의 관람차 선택이 가능하다. 밤에는 관람차에 조명이 켜져 낭만적인 분위기가 연출된다. 사랑하는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이다.


観覧車「アミュラン」

일본 〒890-0053 Kagoshima, Chuocho, 1−1 アミュプラザ鹿児島 本館 6F

03

Satsuma Jokiya Kagashi Yokocho

사쓰마조키야 가카시요코초


사쓰마조키야 가카시요코초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맛있는 간식을 한입 베어 물기 딱 좋은 타이밍이다. 사쓰마조키야 가카시요코초는 가고시마의 명물인 제과점이다. 이곳의 야끼도넛, 카스타동, 카루캉이 유명하다. 즉석에서 구워진 ‘겉바속촉’ 고소한 도넛과 향긋한 커피 조합이 베스트다. 카스타동은 동그란 찹쌀떡 같은 모습인데 안에 커스터드 크림이 가득하다. 카루캉은 팥으로 속이 채워져 있어 달콤한 일본 디저트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쓰마조키야 내부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화과자가 많이 있어 행복한 고민을 할 수 있다. 목공예품 등 가고시마 특산물도 판매한다. 오전 10시에 열고 오후 7시에 마감한다.


Satsuma Jokiya Kagashi Yokocho

13-14 Higashisengokucho, Kagoshima, 892-0842 일본

04

Shiroyama Observatory

시로야마공원 전망대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가고시마 여행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다. 시로야마공원 전망대는 바다 건너의 활화산 사쿠라지마와 가고시마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높이 107m의 전망대다. 가고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포토 스팟 중 하나로 유명하다. 시내에서 약 4㎞ 정도만 가면 오를 수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다. 흔히 한국 서울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아름다움이 있다 하는데, 이곳에선 도시와 화산이 공존하는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


시로야마 공원 전망대 야경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전망대까지 이르는 약 2㎞의 산책로에는 약 600 종의 식물이 있고 야생 조류 등을 볼 수 있다. 시티뷰 버스를 통해 올라갈 수도 있다.

무료입장이며 어느 때나 이용할 수 있다.


시로야마공원 전망대

22-13 Shiroyamacho, Kagoshima, 892-0853 일본

05

Kagomma Furusato Yataimura

가곳마 후루사토 야타이무라


가고시마 포장마차촌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포장마차 같은 아기자기한 이자카야가 마을처럼 모여 있는 곳이다. 정겨운 분위기에서 맛있는 일식 안주에 사케나 맥주 한잔하기 좋다. 흑돼지, 토종닭, 해산물 등 다양한 식재료로 만든 요리가 일품이며 고구마 사케도 맛볼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일정을 소화하느라 쌓인 하루의 피로를 풀며 활기찬 내일을 준비하기 딱 좋은 곳이다.


가고시마 포장마차촌 요리 / 사진=가고시마 관광청

한 가게에서 한 가지 요리를 맛보고 다른 가게로 넘어가는 ‘포장마차 순례’도 흥미로운 선택지다.

바스티카 지역과 18개 점포와 라이카 지역 7개 점포로 나뉜다. 두 지역 모두 가고시마 중앙역 부근이다.

바스티카 지역은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2시,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 반까지 운영한다.

라이카 지역은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11시 반까지 운영한다.


かごっまふるさと屋台村 バスチカ

일본 〒890-0053 Kagoshima, Chuocho, 11番地 地下1階

かごっまふるさと屋台村 ライカ

19-40 Chuocho, Kagoshima, 890-0053 일본

천혜의 자연과 도시가 하모니를 이루는 아름다운 곳, 가고시마.

꼭 한번 ‘가보시라’는 말을 전하고 싶은 곳이다.

도쿄나 오사카와 다른 가고시마만의 특별함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글=유준 여행+ 기자

+1
0
+1
1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