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객보다 현지인한테 더 인기 많다는 보라카이 스파, 그런데 좀….

905

① 필리핀 대표 휴양지, 보라카이

보라카이 여행 / 출처 : snaptaste

보라카이는 필리핀 대표 휴양 여행지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보라카이 바다는 세계 3대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보라카이 여행은 한국인 여행객에게도 인기 있는 휴양지로 이름을 올리고 있죠.

보라카이의 가장 유명한 장소는 ‘화이트 비치’입니다.
이곳은 4km 정도의 길이로 펼쳐진 백사장으로 눈부신 바다를 즐길 수 있는데요.
화이트 비치에서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일몰까지 감상한다면 완벽한 여행을 만끽할 수 있죠.
특히 화이트 비치에서는 일몰 시각에 맞춰 선셋 세일링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하늘과 바다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황홀한 노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곳으로 필리핀의 이색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는데요.
그중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 사이에도 인기 있는 스파가 있습니다.

출처 : roadlesstravelled

보라카이에서는 ‘카와 스파(Kawa spa)’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카와’라는 말은 필리핀 타갈로어로 가마솥을 뜻합니다.
카와 스파는 대형 가마솥에 들어가 스파를 즐기는 보라카이 섬의 대표적인 문화 체험인데요.

필리핀 전통의 목욕 문화로 가마솥에 레몬, 생각, 식용 꽃 등을 넣어 스파를 하는 것입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돕고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는데요.
몸의 독소를 제거하고 근육을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형 가마솥을 바위 사이에 고정해 두고 사람이 들어가면 장작에 불을 지펴 따뜻하게 데워주는데요.
사람이 들어가는 만큼 가마솥은 무척 튼튼하고 커다랗죠.

② 가마솥에서 즐기는 이색 스파

출처 : tripadvisor

사람이 가마솥 안으로 들어가 있는 모습은 마치 백숙이 된 듯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내기도 하는데요.
비록 모습은 웃길 수도 있지만 스파를 받는 내내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어 피로가 절로 풀리는 듯합니다.

카와 스파는 필리핀에서도 파나이섬 지방 사람들이 즐겨하는데요.
티비아오 강 주변 사람들은 사탕수수를 이용해 마스코바도 비정제 설탕을 만들었는데요. 이때 가마솥을 사용했습니다.
이들은 가마솥이 오래되면 버리지 않고 목욕하는 데 사용하기 시작했고 하나의 목욕 문화가 됐죠.

이곳에 방문하면 가마솥 여러 개가 놓여 있습니다.
큰 가마솥에는 여러 명이 들어갈 수도 있지만 대부분 가마솥 한 개에 한 사람씩 들어가서 스파를 하게 되는데요.
약 40분 정도 따뜻한 가마솥에 몸을 담그게 됩니다.
물 온도는 대부분 40도 정도로 설정해 놓고 더욱 뜨겁게 조절해주기도 합니다.

자연경관을 바라보면서 따뜻한 스파를 즐길 수 있어 여행객에게는 인기 있는 코스로 자리 잡았죠.

출처 : tripadvisor

카와 스파는 필리핀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데이트 코스로 찾고 있는데요.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필리핀 여행지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대부분 여행자는 ‘블루라군 말룸파티(Malumpati Blue Lagoon)’에 방문한 후 카와 스파를 찾는데요.
블루라군 말룸파티는 에메랄드빛의 색을 띠는 곳으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수영하고 다이빙을 즐기기도 하고 계곡물을 끼고 즐기는 튜브트레킹도 가능한데요.
블루라군 말룸파티에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긴 후 카와 스파에 방문해 피로를 푸는 코스로 여행을 하곤 하죠.

여행객은 “시설이 좀 낙후된 편이지만 온천하는 기분으로 따뜻하고 좋아요”, “전망이 좋고 마사지도 훌륭해요”, “가마솥에 들어가 있으면 바람이 솔솔 불어와 시원하고 따뜻해서 좋아요”, “필리핀에서만 할 수 있는 이국적인 체험” 등의 후기를 남겼죠.

③ 마닐라에서도 체험할 수 있어

출처 : thepoortraveler

카와 스파는 마닐라에서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닐라 근교 여행지로 알려진 ‘따가이따이’에서 카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데요.
따가이따이는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따알 호수와 따알 화산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풍광이 좋은 곳으로 마닐라 현지인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La VeryOl’s Kawa Spa’는 따가이따이에 자리 잡은 가마솥 스파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따가이따이에서 하는 카와 스파는 따알 화산의 경치를 바라보면서 즐길 수 있는데요. 풍경이 무척 좋기 때문에 현지인들도 스파를 하기 위해 방문하곤 하죠.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가마솥 목욕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데요.

카와 스파 1인 이용 금액은 약 1만 2천 원입니다.
여기에 추가 금액을 내면 우유 스파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오일을 선택할 수도 있는데요.
마사지 1시간을 추가할 시 약 2만 5천 원입니다.

+1
0
+1
0
+1
0
+1
0
+1
0